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다시 찾게 되는 토익강의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자신과 함께한 오래된 물건은 정이 갑니다.
어린 시절 일기도 그렇습니다.
지난 시간 수차례 열어 보았지만, 그 어떤 읽기보다 재미있습니다.

여기 수능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을 그렇게 느낀 학생이 있습니다.
5년 전에 수능을 치를 때 처음 만났던 이 책을,
이제 성인이 되어 또 다시 찾고 만나게 되었습니다.


태곤 학생은 왜 이 책을 다시 보게 되었을까요?
지금부터 그 의미의 되새김질을 시작하겠습니다.

#1 다시 찾게 되는 강의, 후회 없는 선택!
다시 찾게 되는 강의, 후회 없는 선택
김태곤 2009.02.23

안녕하세요. 약 5년 전 수능을 위해 이 강의를 처음 접했던 때가 생각납니다. 당시 모의고사보다 10점정도 수능점수가 잘 나왔었다. 당시에도 '이건 사기다' 등의 비판이 많았죠. 하지만, 자기하기 나름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고 아직도 여전히 인기 강의입니다. 과거의 기억을 쫓아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또 다시 선생님을 찾아 왔네요. 이제는 수능이 아닌 토익을 정복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토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문법도 문제풀이 요령도 아닌 '어휘'라는 것을 조금 더 일찍 깨달았다면 더 빨리 이 강의를 들었을 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고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야죠!

우선 어제 토익을 쳤는데 술술 풀렸습니다. 당연히 이 강의 덕분이죠. 단어에서 막히지 않으니까 이전보다 수월한 느낌이었습니다. LC 같은 경우 단어를 모르면 전혀 안 들리는데 전보다는 수월했어요.

가채점 결과 이전 시험에 비해 상당히 점수가 오를 것으로 예상 되네요. 제가 공부한 방법은 무리하지 않고 하루에 3-4개 정도씩 꾸준히 듣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날한 건 그날 복습,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전체 복습을 합니다.

또한 꼭 복습강의를 안 듣더라도 혼자서 책으로 복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MP3, 이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항상 들으면서 머리는 연상 몸은 저절로 손동작이 함께 했습니다.
 
듣고 보는 순간 바로바로 반응! 역시나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이 효과! 오죽하면 5년 전 강의가 생각나서 다시 와서 듣겠어요?

이번에 토익 점수도 오르고 자신감도 높아지고 요즘 너무 즐겁네요. 강의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았는데 계속 복습해서 이 책을 통째로 외워야겠네요. 토익 정복하기 위해 함께 가요!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toeic/postscript.asp?_seq=117377&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수강후기 감사합니다.
학습 자료를 잘 활용하게 본인의 학습 방법에 맞추어 공부 계획을 수정한 점,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참 잘했어요!

그렇죠, 토익을 공부한다고 시작하는 학습들을 보면 일단 보편적은 토익 책을 들고 혼자 도서관에서 힘들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세상살이는 어느 정도 단계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토익도 마찬가지입니다. 어휘를 암기하고 문법과 독해 요령을 습득한 다음 LC 연습을 하는 형태로 가닥을 잡는다면 지금보다 조금 더 수월하게 토익 점수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토익 보카와 함께 뜨거운 여름을 정열적으로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시 해마학습법을 선택한 태곤학생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해마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