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초스피드 통쾌한 문법으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 날렸어요

'영어문법에 대한 두려움과 갈증이 싹 사라지는 듯한 기분'
'도대체 왜 좀 더 일찍 듣지 않았을까?'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좋아요. 6월의 날씨는 어느때보다 화창하고 맑은 것 같습니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자칫하면 공부가 하기 싫고 놀고싶어 질 수도 있어요.
공부가 잘 안될때는 바깥에 나가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곳도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_^ 오늘도 해마군이 수강후기를 가져왔어요. '초스피드 통쾌한 문법' 수강후기를 읽으며 공부에 대한 의지를 불끈! 가지자구요~


#. 난 더 이상 2개월 전의 내가 아니다


 난 더 이상 2개월 전의 내가 아니다 ^^

배영은 2009.05.25


저에게는 제 영어실력과 비례하지 않는 많은 문법책과 영어책이 있었습니다. 늘 그렇듯 학원교재로, 학교교재로, 토익이다 토플이다 뭐다 해서 유명세에 이끌려 내 실력이 어떤지도 모르고 그냥 구입했던 책들.
결국에는 손이 안가 포기하게 되고, 되풀이되는 좌절 & 자괴감!! 책들의 빳빳한 두께만큼이나 영어는 멀게만 느껴지고.. "저걸 언제 다보나ㅜㅜ' 하는 생각과 도대체 뭐부터 시작해야 될지 몰랐었던 날들.

많은 책들을 가지고 있고 학원에서 강의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 그리고 당시 문법수업을 들었다 한들 독해할땐 독해따로 문법따로인 '감독해'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영어에 대한 중요성과 위협성(?)이 온몸으로 전해져왔고, 어떻게든 제대로 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구세주처럼 도움을 받은 것이 바로 이 경선식 선생님의 어휘, 문법, 독해 강의 였습니다.

어휘야 워낙 유명해서 예전부터 익히 알고 있었지만, 문법 독해강의 역시 "도대체 왜 좀 더 일찍 듣지 않았을까?" 할 정도로 들으면서 후회감이 밀려왔습니다.

 너무 길지도, 너무 짧지도 않은 알짜배기만 모아둔 21강. 어휘, 독해, 문법을 한꺼번에 듣다보니 2달 정도 걸리긴 했지만 그 시간은 제가 영어를 몇년 대충대충 배운것보다 훨씬 충실한 2달이었습니다. 이렇게 집중해서 들은 강의도 처음이구요..^^ 책이 꼬장꼬장 해질정도로 본 문법책도 처음인것같네요..부끄~ ㅠㅠ

수강하면서 생긴 한 일화입니다. 제가 학원다니면서 가정법에 대해 배울때였는데요.. 전 영어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가정법, 도치, 시제 요런것만 나와도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기필코 제대로 공부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학원 수업을 듣는데.......선생님 말씀이 너무 빨라서인지, 이해없이 단순 암기로 설명하셔서 인지 아님 제가 진짜 돌티쉬해서 그런지....그날도 가정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없이 그냥 괴로움속에서 시간을 보냈어야했습니다. 좌절스러웠죠..... 그냥 하기 싫었어요.

하지만 나중에 수강하게 된 초스피드 통쾌한 문법에서- 가정법 듣고!! "지금껏 도대체 왜 이걸 어려워했나" 싶을 정도로 너무 쉽게 또 천천히,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돌이 깨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ㅠㅁㅠ

21강을 다 듣고 나서는, 지금까지 영어문법에 대한 두려움과 갈증이 싹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수강 다 하고 나서도 솔직히 이해 안가는 부분 하나도 없었구요. 예문은 막힘없이 해석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한자용어도 다 풀이해주시고.. 또 학습방법에 대한 방향과 전반적인 지도를 다 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 <

수강후에 저에게 있어 놀라운 변화라면, 문법을 이해하면서 공부하다보니 얼마전까지만 해도 영포자였던 제가 친구에게 영어문법 웬만한건 설명해줄 수 있게 되었구요.^^)v 나름 작문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워드스폰지덕분에 웬만큼 영어한다는 저희 언니보다 단어는 더 많이 알아욥ㅎㅎㅎ

그리고 진짜 놀라웠던건 당췌 외계어같았던 독해집을 어느 날 아무페이지나 펴봤는데 문장의 뼈대가 보이고 해석이 되더라구요~ 아 눈물 ㅠ_ㅠ 정말 2개월 전의 저와는 빠이빠이~~ ^^

경선식 선생님~ 앞으로도 좋은 강의 많이 올려주셔서 영포자들에게 많은 기적을 만들어주세요~ ^^ㅎ
문법, 어휘, 독해 포기하지 맙시다~~~~~~~~~~^^*파이팅!!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matri/postscript2.asp?_seq=124953&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배영은씨의 정성이 가득한 수강후기 잘 보았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가정법, 도치법.. 그냥 봐서는 이해가 안되는 용어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스피드메모리 동영상 강의와 함께하면서 가정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영어공부를 통해 2달 후에는 또 어떻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