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수능듣기 기본편을 보고나서… 몰입도 최고!

'아 나도 가능성이 있겠구나.'
'강의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몰입이 잘 됐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귀를 뚫어드리고 혀에 버터를 발라드리는 listening partner
박명재입니다.

수만휘 카페를 통해 체험단에 선정되어 The secret of listening 수능듣기 기본편을 수강한 학생들의 수강후기입니다. 솔직한 마음과 강의에 대해 돌아볼 수 있도록 장점과 단점이 고루 담아놓은 수강후기였습니다.

여러분이 지적해준 내용이 앞으로의 강의와 교재에서 더욱 좋은 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이상 외국어영역 17문제를 대책 없이 마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과거의 학습방법을 되풀이해서는 안 됩니다. MJP 학습방법을 접해본 학생들은 과연 무엇을 느꼈을까요?

#나도 가능성이 있겠다.

나도 가능성이 있겠다.

강지예

교재를 받고 강의를 듣기 전에 한번 책의 내용을 봤습니다. 처음으로 체험단에 당첨됐다는 신기함과 처음 받아보는 인터넷 강의 교재. 솔직히 교재를 처음 봤을 때는 '강의조차 지루하겠구나.' 이런 생각과 뭐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강의 수강 후, 처음 5-10분쯤엔 박명재 선생님의 말의 너무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점점 듣다보니 '아 나도 가능성이 있겠구나.' 이런 느낌이 서서히 들기 시작했죠.

솔직히 선생님 강의에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수업 중간 중간에 '말해!', '대답해!' 이런 식으로 주의를 환기시켜 집중할 수 있게 해줬을 뿐만 아니라 발음도 좋았습니다.

인터넷 강의의 단점은 강의를 하는 동안 학생들이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생님 강의에서는 다른 생각을 하지 않도록 잡아주셨고, 공부는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안 들리던 단어를 반복해서 듣게 함으로써 귀를 뚫리게 하는 것이죠. 그런 부분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아직 강의를 다 수강하지 못했지만 시간과 기회가 허락한다면 못 들었던 부분까지 다시 들어보려 합니다.

불만보다는 만족스러웠던 것이 많았던 강의였습니다. 다만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다면, 교재가 생각보다 크고 두꺼웠다는 점입니다. 이것만 빼면 만족도가 높은 강의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univ/postscript4.asp?_seq=116846&_vtp=V


#2 강의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집중이 잘돼요.

강의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집중이 잘돼요.

오정연

안녕하세요. The secret of listening 강의를 들어보고 수강후기를 올립니다. 방금 제목을 적으면서 생각해봤는데 맞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 듣기의 비밀이라는 뜻이죠? 그냥 제 경험상 해석하면!

정말 이 강의는 listening의 비밀을 밝혀주는 그런 강의 같아요. 제가 막 아프고 동아리 활동에 설날에 여차저차 시간활용을 잘 못해서 강의는 많이 듣지 못했지만, 우선 들은 것만으로 점수를 줘보면 별 다섯 개 중에 별 네 개 반입니다. 이것을 다 들은 후에는 수능듣기 유형편도 들으려 합니다. :)

우선, 정말 박명재 선생님을 믿고 입을 벌리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처음 딱 들어보면 모르는 단어인데도 선생님께서 '자, 입 벌려! 말해!' 이러시면 그때까지 말 안하고 있다가 뜨끔해서 몇 번이고 따라서 말하게 되는데 그게 참 좋은 것 같아요.

몇 번 따라 말하다 보면 어느새 그 단어가 귀에 익숙해져 있어요. 강의가 끝날 때 즈음 수능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어 주십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mp3 파일을 틈틈이 들었는데, 부작용 아닌 부작용? ^^ 가끔 강의와 mp3파일 내용의 단어나 문장이 귀에 들려요.

약간 아쉬운 점을 꼽자면 책의 완성도와 강의시간이 조금 길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말은 빠른 편입니다. 그렇다고 배속을 느리게 해서 들으면 강의 맛이 안 납니다. 오히려 선생님의 빠른 말을 놓치지 않기 위해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강의 시간이 길다고 푸념했지만, 강의에 참여해서 말하다보면 거의 한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그냥 30-40분 강의 듣는 것처럼 몰입이 잘 됐습니다.

이제 앞으로 수술과 동아리 활동을 잘 마치면 다시 The secret of listening 유형편도 들어야겠네요. 이런 좋은 기회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univ/postscript4.asp?_seq=116929&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수강후기 감사합니다.

듣기에서 가능성을 찾고 정확한 발음과 주의 집중을 할 수 있어 좋았다는 말을 보았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몰입도가 높아 강의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는 말도 있습니다.

강의가 좋았다는 말로 풀어내기보다 여러분이 그만큼 MJP 학습방법을 습득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그전과는 다른 새로운 듣기훈련 방법으로 여러분의 잠자는 영어 잠재능력을 깨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