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스피드 메모리 수강후기] 경찰공무원 준비생 정효광님의 수강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열대야에 잠은 잘 주무시나요? 시험공부 생각만 하면 잠이 안오시나요?
조금 무서운 책 표지지만 보고들 웃으시라고 올려봤답니다 ^^;;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힘드시죠? 자신과의 싸움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저는 압박감에서 이기는 것이야말로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뭐랄까, 누구나 일상과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어하고, 도망가고 싶어하죠.
하지만 어떤사람은 의무감때문에, 어떤 사람은 벗어난다해도
딱히 할것이 없어서 라던가, 갖은 이유때문에 벗어나거나 도망가고 싶어할 거예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근본적인 이유를 한 단어로 정리한다면
'압박감'이라고 말할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 '압박감'에 지지 않고 스스로를 다독이는것,
그것이야말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이 아닐까요?

수험생활에서 벗어나고 싶고, 도망가고 싶을때는 그렇게 생각해버리세요.
수험생활을 끝내는 방법은 시험에 붙는 방법 단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압박감에서 벗어나는 길이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이죠.
물론 수험생활을 포기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포기란 배추셀때나 쓰는말이다, 라는 말도 있지 않나요?

힘들고 먼길, 수험생 여러분들의 수험생활을 돕는 스피드 메모리가 되겠습니다 ^^

아래 후기는 경찰공무원 준비 수험생인 정효광님의 후기입니다.
같이 즐감할까요? ^^

경찰공무원 준비 수험생입니다
정효광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7살이며 전라남도 광주에서
경찰공무원을 준비중인 수험생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영어몰입교육이니...
경찰시험 역시 영어가 당락을 좌우한다는 사실은 모두들 잘 알고 계실껍니다.

제 영어 실력은 스피드메모리 가입하신분들 중 밑에서 5손가락안에 들것을
자신있게 말할수 있으며 아주 최하중의 최하라 할 수준입니다ㅠ.ㅠ
우연치 않은 기회에 광주 00경찰학원 형법과목의 000교수님으로부터
영어 어휘 약하신분들 스피드메모리란 사이트에서 하는 강의
3~5회독만하면 영어 일단40점은 맡고 들어간다고 주의의 아는 수험생들로부터 
들었다며 믿거니 말거니 영어 약하신분들은 한번 사이트 찾아서 알아보고
한번 해보란 말씀을 흘리셨습니다.

책에 스피드메모리 란 메모만 해두고 그러려니 하다
어느날 갑자기 생각이 나길래 찾아보고 이것저것 확인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 좋은강의면 다른 수험생들도 알고 있을꺼아녀~란 생각에
경시모란 까페에 가서 확인해 보니 어휘는 딸기00 와 스피드메모리가 나오더군요

이들 두 사이트는  어휘를 다룬 사이트로 비슷했지만
강의방식은 엄연히 틀렸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었구요
자기한테 맞는 강의를 택하는 문제인데 저는 스피드메모리를 택하여
7월초에 결제를 하여 중순쯤에 시작하게 됐습니다.
시중에 잘나온 영어 단어장들은 많았지만 스피드메모리강의를 보고
아~ 그동안 내가 왜 영어단어를 못 외웠는지 알게됐습니다

동의어끼리 반의어끼리 또한 복습프로그램... 일단 첫느낌은 좋았습니다만...
90~100%에 가까운 적중률 어휘... <<<솔직히 이 부분은
좀 과장 아닐까 의심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뒤 영어모의고사 어휘문제에 ameliorate
동의어 찾기문제가 나오는 겁니다 답은 improve였구요
처음엔 그저 웃기고 신기했습니다..ㅋㅋ 그래도 모의고사문제야..
100번나와봐야 본시험에서 나와야 진짜지...란 생각이 들더군요^^;

마침 이번 2차 7.26일반순경 영어시험 2번 문제에 harrasing이 나온겁니다
어! 이거 어디서 많이 봤는데... 하라싱... 하랬으면 투(harassment) 이거 아닌가?
혹시 괴롭히다? 아니나다를까 보기를 보니 bothering 있더군요ㅋㅋ
동의어 찾기 뿐만 아니라 독해지문에서도 정확한 해석은 안되었지만
워드스펀지에서 본 영어 단어들ㅋㅋ 그후로 이젠 워드스펀지 90~100%
어휘 적중률...인정합니다 ㅋㅋ

집에와서 나도 이젠 영어 할수 있다란 자신감을 얻고
혹시나하는 좋은기분에 그전에 본모의고사문제지, 기출문제지
다~찾아봤는데 어휘들이 눈에 쏙쏙 띄더군요ㅋㅋ

스피드메모리와 경선식 선생님을 알게된 저로써는 크나큰 영광이며
참 다행이란 생각뿐이 안듭니다ㅋ 동영상강의 필요성, 연상하는 법,
체계적으로 다룬 어휘들~

수험생활이 가난하여 수강료가 부담될수 있겠지만 저는 아마
1단원에 수강료가 20만원이었더라도 볼 수 밖에 없었을겁니다ㅋ
해마학습법으로 알려주신대로 연상을 하다보니
그효과들로 필요없는 스펠링까지 자동으로 외워지더군요
또한 책과 멀리 떨어져 있을때나

잠자기전에 누으면 자동으로 머리에 떠오르게 되죠
아~ 정말신기! 같이 공부하는 동생한 테도 비밀로 하고싶은 욕심까지 생깁니다.
이 좋은거 나만봐야지 하는 못된심보 ㅋㅋ

끝으로 스피드메모리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앞으로도  좋은 연상법과 새로 등장한 기출어휘 계속해서
많은 연구 부탁드릴께요^0^

경선식 선생님께... 강의 너무너무 잘보고 있구요
수험생들 마음은 다 똑같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런마음을 누구보다도 잘알아 주실분이라 믿고요..
항상 건강 하시고 운영진 모두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들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