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영어단어를 1초만에 연상: '초스피드 암기비법'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오늘 가져온 수강후기는 초스피드 암기비법을 수강하고 있는 수험생의 수강후기 입니다.
   수능영단어를 빠르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 수강후기를 통해 알아볼까요?


 영어단어를 1초만에 연상: '초스피드 암기비법'

                                      '연상법을 이용하여 한번 암기하고 복습만 한다면
                                               95% 이상 기억에 남길수 있었습니다.'


 #. 1초만에 연상시켜라!

 #. 1초만에 연상시켜라!

박충희 2009.08.02   


[절찬, 미묘한, 책략] 등 한국어 뜻도 모르는 단어가 나오니 정말 답답했습니다. 하지만 초스피드 암기비법은 달랐습니다. 수능 기출 어휘를 100% 수록하였을 뿐만 아니라, 연상법을 이용하여 한번 암기하고 복습만 한다면 95% 이상 기억에 남길수 있었습니다.

얼마 후, 저는 단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PMP에 복습강의를 넣어 쉬는시간에 틈틈히 들었고, 하루에 2강이상 꾸준히 수강하였습니다. 그 결과, 책에 수록된 단어의 98% 이상, 단어를 보면 1초내에 뜻이 생각 났습니다. 단어의 발음을 왜곡하지 않고 정확한 발음으로 연상암기 하였기 때문에 단어의 발음을 듣고도 정확하게 스펠링과 뜻이 바로바로 떠올랐습니다.

단어가 영어공부의 기본이라는 말이 거짓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진실이었습니다. '초스피드 암기비법'을 알기 전, 저는 뭔지도 모르는 토플 영단어만 외우고 있었고 점수는 바닥을 쳤습니다.

중학교때와는 달리 고등학교의 영어시험은 더욱더 어렵다고들 하지만 이미 수능 영단어를 연상법으로 정확히 암기하고있는 저는 두려울것이 없었습니다. 중학교때는 30점~40점이 나오던 점수가 '초스피드 암기비법'을 외우고난 후 난생 처음으로 90점대를 넘길수 있었습니다.

그 전에는 한 지문에 모르는 단어가 10~12단어씩 있었지만, 지금은 모르는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없으니, 당연히 독해도 저절로 술술 풀렸습니다.

단어가 영어공부의 기본이라는 말은 진실이었습니다.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univ/postscript.asp?_seq=131001&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