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편입시험에 자신감을 얻게 해준 강의.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오늘, 고려대학교 편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의 수강후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초스피드 암기비법과 통쾌한 문법으로 편입영어 공부에 큰 도움을 받고
   독해강의까지 신청한 김창희학생의 글.
   같이 읽어볼까요?


 편입시험에 자신감을 얻게 해준 강의.

'영어공부의 왕도로 통하는, 왕도에 이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감을 얻게 해준 강의.

#. 자신감을 얻게 해준 강의.

김창희 2009.06.07      


사실 독해 강의를 들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2월 편입을 시작하고 초스피드암기비법과 통쾌한 문법을 통해 많이 도움을 받아서 독해도 보면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볼려고 했는데 위 3가지를 패키지로 신청하면 따로따로 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기간도 길더군요. 독해강의를 또 신청하기가 약간 부담스럽기도 하고 손해보는 것 같은 기분도 들어서 망설이다가 독해 기본은 안듣고 완성만 신청을 해서 들었습니다.

초스피드 암기비법과 통쾌한 문법을 통해 너무 많은 도움을 얻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독해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기본부터 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학원에서 수업을 해서 완성강의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경선식 쌤의 독해강의의 장점은 처음 독해할 때 익숙치 않았던 주어-동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 것이었습니다. 독해하면서 제일 어려운게 저는 생략된 관계대명사 때문에 본동사를 찾는 게 어려웠는데 이제 본동사 찾는 것이 어렵지가 않네요.  또 분사구문 정말 골치 아픈 부분이었는데 100% 들어맞지는 않지만 경선식 샘의 강의를 통해 70%는 해결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분사구문은 워낙 생략된 접속사의 종류가 많기에 많은 독해를 통해 또 문맥을 통해 유추할 수 밖에 없구요.

독해강의를 선택할 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조언을 하자면 영어공부의 왕도는 없다는 말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왕도로 통하는, 왕도에 이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또 강의를 듣는 다고 모든 독해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휘와 문법구조가 바탕이 되어 있어야 하겠죠. 경샘의 어휘(초스피드 암기비법, 워드스펀지), 문법(통쾌한 문법)-독해까지 들으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과 또 모든 강의에서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말은 복습, 복습, 또 복습입니다. 선생님이 제시해주고 안내해주는 방향을 따라 나가는 길을 눈 감고도 찾아갈 수 있으려면 수없이 보고 걸어가며 익혀야겠죠.

정말 영어공부를 쉽게 해 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독해강의를 마치고 모의고사를 봤는데 독해문제 편입 모의고사 어휘수준이 높아서 해석하기가 어려웠지만 예전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았구요. 어휘 문제에서도 워드스펀지를 지금 3번째 보고 있는데 성적 정말 잘 나왔습니다.

저는 반드시 고려대학교에 편입할 것입니다. 경샘의 강의와 함께...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경샘의 강의와 이루길 소망합니다.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matri/postscript3.asp?_seq=126023&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김창희 학생, 스피드메모리 독해 강의와 함께 열심히 노력해서
      꼭 고려대학교 편입에 성공하길 바랄게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진것 같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