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스피드메모리 Essential Course 수강후기, 토플공부방법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너무나도 체계적이고 바람직한 방법을 인강을 수강중인 학생이 있어
   수강후기를 가져왔습니다.
   복습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수강후기가 아닌가 싶네요! ^0^


 스피드메모리 Essential Course 수강후기, 토플공부방법



 

'어휘공부가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습니다. 
책도 3권을 사서,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 수강완료! Essential Course1,2 수강18일만에 완료~ 완전 강추!!!

 #. 수강완료! Essential Course1,2 수강18일만에 완료~ 완전 강추!!!

최용진 2009.03.06   


* 감격의 순간입니다. 2월 17일 작정하고 수강을 듣기 시작하여 18일 만에 Essential Course1,2를 끝냈습니다.

- 거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강의듣기와 복습에 매달렸습니다. 처음부터 강의가 너무 재밌고, 머리에 쏙쏙들어와서 진도를 빨리나가고 싶은 마음이 계속되었습니다. 복습도 반드시 열심히 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하루 10강의 이상은 듣지 않았습니다.

- 저는 대학원을 올해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토플을 준비하려던 차에 해커스 기본 시리즈를 독학으로 끝내고 본격적으로 해커스(정규) 책으로 나가려는데 수준이 제겐 너무 어려워서 1주일 씨름하다가 멈췄습니다. 막막하던 차에 "스피드 메모리"를 만났습니다. 얼마나 감사하던지... 바로 이거다! 하고 그날부로 신청하여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놀라운 적중률로 보장된 단어들이라 더욱 힘이났습니다. 문제는 어휘였습니다. 어휘가 안받쳐주니, 독해는 물론,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까지(통합형) 막막했던 것이지요.

모든 토플공부를 접어놓고, 어휘공부를 먼저 끝내야 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어휘공부가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습니다. 책도 3권을 사서,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강의도 추천하고...

정말 어휘에 자신감이 붙으면서 토플 공부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주 부터는 잠시 접어두었던 토플책을 꺼내 볼것입니다. 하하~ 기대가 되는 군요. 정말~ 경선식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공부방법을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할지 잘몰라서 왔다갔다했지만 갈수록 패턴이 잡혔습니다.

<공부방법>

1. 책과함께 강의를 집중하여 듣는다. (속도는 1.5배로)

   책에 내가 기존에 확실히 아는 단어와 쉽게 외워지는 단어, 그리고 특별히 신경써서 외워야 할 단어등을 표시한다.

2. 한개의 강의를 끝내고 복습용암기장을 보면서 <복습>강의를 듣는다(1.5배속도)

3. 다시한번 복습할 때는 강의를 듣지 않고, 복습용 암기장만 보고 뜻을 마춰본다.

   이때, 잘 모르는 단어는 (바를 정)자 표시를 해가며 3번정도 반복한다.

4.  5개 강의 단위로 강의가 끝날 때마다 <복습>강의를  듣는다.(2배속으로)

    <복습>강의를 듣고난 후 연습용 책을 보고 5개 강의 단위로 다시 체크해본다.

5. 그리고 평소에는 mp3플레이어를 가지고 <원어민의 발음> 계속 들어본다. 들어보면서 떠오르는 단어들을 맞춘다.

6. 개인적으로 접미사와 접두어 부분은 조금 더 쉬워서 진도가 빨리나갈 수 있었다.

7. 주말에는 진도를 나가지 않고 그동안 배운 것은 계속 반복하며 점검/복습한다.

--> 외운 단어들이 연상법을 통하여 장기 기억으로 정착할 때까지 계속 반복해야한다.(선생님 말씀대로) 나도 내일은 전체를 반복해봐야겠다..


원문 보러가기 : http://www.speedmemory.net/toefl/postscript.asp?_seq=118515&_vtp=V



   ※ 매끄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 단어와 조사를 수정하였습니다.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너무나도 꼼꼼하게 스피드메모리 강의를 듣고 계십니다. ^0^
      토플공부를 하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수강후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