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제가 원했던 강의였습니다.'
'해마학습법을 지지하는 1人으로서…'
'그야말로 외국어영역은 끝이네요.'
'대한민국의 영어 울렁증 고등학생들이여! 깨어나라! ^ ^'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언어에 대한 천부적인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로 하는 노력의 양이 많기 때문에 우리가 쉽게 포기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아니면 조금 더 간단한 설명으로 영어를 배울 수 없을까요?여기 해마학습법과 문법 왕초보 탈출을 통해 잠자고 있는 영어 실력을 깨운 두 학생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쨍! 하고 해 뜰 영어정복의 날이 밝았습니다.

#1 돌+아이 영어단어 암기 성공기

돌+아이 영어단어 암기 성공기

박미연 2009. 02. 17

저는 문법이 아주 빠삭한 사람입니다. 법을 가르치는 학원에서 오랫동안 일했죠. 론 제가 가르쳤던 건 아니고 수업 보조였습니다. 당 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했던가요? 느덧 문법에는 자신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전략과목으로 생각했던 영어가 60점 이상 올라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의고사를 풀 때마다 열 받고 풀고 또 열 받고 열 받고 결국 문제는 단어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죠. 이상하게 단어는 외우면 그때만 기억나고 하루만 지나면 잊어버리기 일쑤였습니다. 아─ 돌+아이 같은 나의 IQ

그러다가 무턱대고 공부 하는 것보다 공부 방법을 찾아보자는 생각으로 이곳저곳 서점을 뒤진 결과 공부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책들을 찾게 되었죠.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암기 대회에서 1등을 한 어느 소녀에 대한 암기법에 관한 이야기이었습니다. '연상법'

혼자서 연상법으로 단어를 외우다 보니 이것저것 생각해야 하는 게 많아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누군가가 단어에 연상법이 적용된 것을 알려 주면 좋겠다고 막연히 생각을 해오던 차에 경선식 선생님의 강의를 만났죠. 딱! 제가 원했던 강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저의 공부 방법을 적어 내려가겠습니다.
공부하기 전에, 해마학습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어떤 암기법이든 한번 보고 완벽하게 외워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이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중요한 것은 처음에 암기할 때 얼마나 빠르게 머릿속에 그 단어가 박혀 있느냐?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1. 단어에 대한 감정을 만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말씀하셨죠~) 예를 들면 brisk를 읽으면 저는 여전히 생기발랄하고 활발한 느낌을 받습니다.선생님께서 가르쳐주셨듯이 새들이 우는 소리로 바꾸어 '브리 수꾸~ 수꾸'하는 연상으로 외웠습니다.

2. 카드를 가지고 반복해서 외웠습니다. (선생님께서 5강 단위로 복습을 강조하셨죠~) 수업을 듣고 나면 카드를 만듭니다. 앞에 영어, 뒤에 한글을 적고 화장실 갈 때나 버스를 탈 때 등 들고 다니면서 외웁니다. 그렇게 하면 잘 안 외워지는 부분만 따로 가지고 다닐 수도 있고 재미도 있죠. 수업을 듣고 5강 단위로 카드를 펼쳐 놓고 복습했습니다.

연상법에 대한 오해가 한번 들으면 외워져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 거 같은데 한번 듣고 천년동안 잊어버리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처음에 얼마나 단어가 인상적으로 머리에 팍 박히느냐? 그리고 다음에 그 단어를 잊어 버렸을 때 얼마나 빨리 떠오르냐? 그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볼 때 알아들을 수 있는 단어가 많아졌어요. (저는 공부가 안 될 때 심슨을 한 개씩 봐요. ^ ^;;) 60점대 이던 영어 점수가 이제는 80점으로 올라갔습니다. 문제집일 뿐이지만, 가끔 100점이 나올 때도 있어요. 기분 좋죠!

유명한 강의는 어느 정도 효과가 보장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모든 강의들도 그렇겠지만 성공수기가 있고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어떤 강의를 선택하든지 최선을 다해서 그 교수법을 따라가고 교수법에 대한 이해를 한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끝으로 경선식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또한, 선생님의 교수법을 지지하는 1人으로서 교수법에 대한 뚜렷한 이해가 없는 사람들의 비방하는 말들에 상처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 문법 왕초보 탈출기

문법 왕초보 탈출기

김재호 2009. 02. 17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남학생입니다. ^ ^ 저는 지금까지 영어라면 정말 질색을 해왔습니다. 영어단어 200단어가 학원 숙제였는데 6시간 이상해야 간신히 외워갔습니다. 가끔 학원에서 영어단어 테스트를 통콰하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어와 마찬가지로 문법도 매우 허약했죠.

내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배우면서도 확실히 문법이 정리되지 않고 머릿속에서 마구 떠도는 느낌이었습니다. 문법을 못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예요. 이 느낌! 그런데 저는 초스피드 암기비법과 문법왕초보탈출을 알고나서 학원을 끊었습니다. 아! 이쯤에서 제가 왜 문법왕초보탈출 수강후기를 쓰는데 초스피드 암기비법까지 설명하느냐하면 그만큼 둘을 병행하면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초스피드 암기비법도 수강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다 끝내지 못해서 후기를 못 쓸 뿐입니다.)

문법왕초보탈출은 정말 맨 아래 밑바닥부터 문법을 딱~ 정리해서 머릿속에 떠도는 그런 느낌을 확 없애주고 확실한 기본기를 다져줍니다. 문법왕초보탈출을 모두 수강한 이후에는 초스피드 암기비법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어휘 암기를 하시고 제가 아직 듣지 못한 초스피드 통쾌한 문법으로 고등학교 문법까지 뚫어준다면 그야말로 외국어영역은 끝이네요.

이 글을 보시면서 "에이 어떤 인터넷 강의든 간에 후기는 다 좋던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과
제 말을 안 믿으시는 분들은 그냥 수강하지 마세요. 어차피 그분들 손해지 제 손해는 아니잖아요. 저는 이기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솔직히 수강후기 올리면 다른 사람들이 신청해서 실력이 자랄까봐 좀 싫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진짜 좋은 강의를 듣고 나니까 경선식 선생님을 위해서라고 쓰고 싶어져서 씁니다. 이기적이지만 예의는 지켜야 할 것 같아서요. ^ ^;;

두서 없는 글이었지만 핵심적인 내용은 다들 파악하셨을 거라 믿고 저는 이만 초스피드 암기비법 강의 들으러 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영어 울렁증 고등학생들이여! 깨어나라! ^ ^

두 분의 수강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 박미연 회원님의 경우 해마학습법에 대한 이해가 아주 높아 보입니다. 자신부터 믿지 않고 의심하면 어느 교수법을 만나더라도 그에 상응하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해마학습법을 믿고 해마군이 말했던 대로 따라 한다면 누구나 영어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호학생은 '문법왕초보탈출'을 통해 영어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는 가르치는 입장에서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게 되면 영어는 정말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이 됩니다. 무엇보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문법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를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솔직한 수강후기의 말처럼 '딱~ 정리되는 느낌의' 강의를 만들게 되었는지 모릅니다.

수강내역을 확인해보니 지금도 매일 열심히 수강해주고 있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수강해서 지금 보다 더 낳은 영어실력을 갖추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