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이불 밖으로 나오기까지 시간이 점점 길어지는 계절입니다. 그럴수록 더욱 힘차게 이불을 박차고 나와야 하루를 좀 더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정신이 아늑해질 정도로 크게 기지개 한번 펴고 오늘의 연상단어 시작하겠습니다. 자, 준비! 그리고 쭈욱~ 으으으윽..

해마군이 줄무늬 티셔츠와 점박이 티셔츠 매장을 차려서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 손님이 줄어가고 있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옆가게에서 민무늬 티셔츠를 가져다 놓고 잘 팔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그래서 해마군도 부랴부랴 민무니 티셔츠를 가져다 놓았지만 아무도 찾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미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민무늬 셔츠는 옆가게라고 선입견이 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옆가게 : 아! 쌉니다. 싸요. 민무늬 셔츠 단돈 5천원!!
해마군 : 나도 있는데 왜 저 가게에만 바이어스(Buyers)가 가득한거야!
            저렇게 치우쳐 있으니까 우리집 옷은 하나도 팔리지 않잔아! 으으

네! 오늘의 연상단어는 Buyers와 발음이 비슷한 Bias 입니다.
두개의 상점중에서 손님들(Buyers)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모습을 연상하면 됩니다. 큰소리로 세번 읽어 보겠습니다. Bias, Bias, Bias

마지막으로 연상과 예 보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bias    성향, 편견, 선입견
바이어스→buyers : 사는 사람들 두 상점이 나란히 있을 때 buyer들이 한 상점에만 몰려서 치우쳐 있는 모습 연상.

biased 치우친, 편중된 unbiased 편견 없는

Reporters must be impartial and not show political bias.
   
보도 기자들은 공정해야 하고 정치적 선입견을 보여서는 안 된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