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쓰기까지 술술술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 제자가 남겨준 글이랍니다.
초등학생이라 10일 만에 빠르게 듣기는 힘들다고 하셨는데 너무 욕심내지 마시고
하루에 한강이라도 집중하여 수강하고, 복습을 여러번 하면서 내것으로 만드는게 더 중요하다고 얘기해주고 싶네요.
제자님들 중에도 아직 초등학생인 분이 있으시면 절대 욕심내지 마시고
천천히 하셔야 합니다. 공부는 즐기면서 해야 더욱 효과가 나는 법이니까요.


 최숙희 / 2008.10.01

저는 아직 어린 나이인 5학년 입니다. 엄마가 엄마이름으로 아이디를 끊으셨죠.
제 또래 친구들은 아직 12살인 데도 불구하고 저녁 10시까지 영어학원을 다니며
열공중인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제는 5학년 이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영어를 시작해야 된다고 엄마는 매일 말씀하십니다.
저희 엄마는 다행이도 중학생과 고등학생 과외를 하신적이 많아 경험이 많으셔서
저를 학원에 보내지 않으시고 최대한 돈낭비를 줄이시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의 아는 분이 학원을 차리셨는 데,
왜우는 방법이 독특하다며 상담을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달에 30만원 이라는 부담 때문에 저희 엄마는 저를 거기에 보내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근데 거기선 해마와 관련을 해서 단어를 이야기로 만들어서 외운다고 하길래
엄마는 인터넷으로 찾아 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저희 엄마는 이 사이트를 찾게 되었고 책과 중 1,2 단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빠 때문에 5살때 부터 영어를 접하기 시작해 지금은 거의 고등학생 수준이지만
단어와 문법, 그리고 쓰기가 딸려서 아직은 실력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먼저 중학생 1,2학년 용을 듣게 되었는 데,
책을 좋아하는 저에겐 상상하여 단어를 왜우는 것은 매우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아는 단어,
모르는 단어 반반씩 섞여 나와 외우는 것도 힘들지 않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ㅡ^

그리고 그렇게 외운 단어를 쓸려고 하면 또 그렇게 쓰는 것도 2번씩만 쓰면
쓰기도 100점을 맞는 다는 거에 저는 너무 행복 합니다 ♡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당!!!

저는 아직 초딩이여서 그런지 10일만에는 끝내지 못할 것 같아요 ㅜ.ㅜ 
하루에 1강씩 차근차근 꼼꼼히 외우고 있는지라 오히려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학교에서 쓰는 단어들을 중학교 1,2학년 과정에서 봐서 조금 신기했어요.
초등단어랑 섞었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요.. ㅋ
저는 맘에 무지무지 들고 있어요..

우리반에서 단어 외우는 것 때문에 골치 무지 앓고 있는 친구에게도 소개시켜 줘야 겠어요 .. ㅋㅋ
그리구 이번에 토셀을 보려고 하는데 토셀을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여..
제가 이야기를 만들어 봐야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