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수강후기] 영어단어를 달달달달 왜우는 학생이 씀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수능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
공부가 생각처럼 되지 않는다고, 이른 더위에 지치시는건 아닌가요?
이럴때일수록 더 기운내서 달려가야할 때 입니다!
에어컨 아래에만 있으면 냉방병에 걸릴수 있으니,
덥다고 웅크려 있지만 말고 운동도 하고 체력관리도 하는게 중요하겠죠?

오늘의 후기는 정상우 학생의 후기입니다.
단어는 영어의 기본이기 때문에, 단어를 모르고는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기가 힘듭니다. 그것을 일찍 깨달아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네요.

80강 다 마무리하고 단어 도사가 되어 있으시기를 바랄게요~!! 화이팅!



영어단어를 달달달달 왜우는 학생이 씀
정상우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고3인 정상우라는 학생입니다.

음... 솔직히 말하자면...pmp가 가지고 싶어져서...
수강후기를 씁니다... ㅎㅎ 농담이구요ㅋ
그런이유도 있지만 제성과를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옛날에 윤선생영어를 2년동안했었어요..
그래서 영어는 공부할필요가 없었죠.. 영어듣기도 보통 14점 맞았지...
영어읽으라고 시키면 언어민 강사처럼 술술 읽었지...
영어는 한마디로 조밥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런 자만심에 단어공부도 안하고 독해도 안하고 세월은 흘러 흘러
중3 11월달에 보는 연합고사가 다가왔습니다. 
남들이 하얀색종이에 검은색글씨라고 말햇던 그상황이.. 제눈앞에 펼처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찍었죠.. 근데 운좋게도 찍신이 오셔서 적당히 맞았어요.ㅋ

그래서 저는 턱걸이로 원하는 고등학교를 들어갔습니다.
아시다시피 중학교와 고등학교영어는 땅과 하늘차이..
공부를 디게 열심히 해야해야하는데 ...저는 게임속에 빠져들었죠..
그리고 유독 그해에 재밌는 게임들이 많이나와서...
그래서 저는 학교영어시험을 보면 30점? 잘찍으면 50점??? 못찍으면 20점...
그래서 고2때 마음먹고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1학기중간고사때 40점 ..흠..
더노력해보자라고 마음먹고 열심히 열심히 끄적거렸죠..
1학기 기말고사때.. 6점....... 참말로 충격이였습니다. 공부했는데 6점이라니..
3번 하나로 찍기만 해도 25점이였는데..ㅠㅠ.그러나 슬픔도 잠시 
영어6점의 소문은 밀패된 교실에 방귀가 확산하는듯 빠른속도로 퍼지고..
지나가나는 친구들이  제 영어 6점이래.. 전교꼴등이..
정상우 나보다 영어점수 낮다...

지나가는 선생님들이 상우야 너는 진정한 한국사람이구나..
어쩜 영어를 그리도 못하니??? 하면서 저를 놀렸죠..

지금 그때를 생각하면... 눈물이 흐릅니다... 한마디로..       
 suicide(이거맞나?? ) 하고 싶었죠... 

그러나!!!!!!!!!!!!!!!!!!!!!
아직 처녀손도 못잡아본내가 그리갈수는 없지 라고 생각하며
마음을 굳건히 다지고..열공햇죠..

그래서 고2 2학기중간고사때 60점 기말고사때 65점정도 맞았어요.

아 하면 되는구나라는 마음에 고3겨울방학때
만개정도 단어가 있는 영어사전을 구입했습니다.
달달 외웟죠.. a로 시작하는 단어 b로시작하는단어 하루에 100개씩왜웟죠..

그런데 결국 c로시작하는 단어까지외우다가 접어버렸어요..
그래서 한 2000개정도 외웠는데.. 90%는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먼가 좀 특별한 방법을 찾고있었는데
티비를 보니깐 잠잘때 영어단어mp3틀고자면
80%가 기억이 난다는 말에 냉큼 따라해봣죠;;; 
거기에 덩달아 우선순위영단어라는 책을사서 열심히 들으면서 왜웟죠..
1400개까지 왜웠는데.. 30%빼고는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고3인 지금 하루하루가 급한데..영어단어에 진땀을 흘리고 있으니...
참으로 답답햇죠.. 그래서 단어장을 살려구 서점에 들렸서요.
요거저고 보다가 무슨 돼지가 폴짝폴짝 뛰는
그림이 있는..영어단어집을 보게되엇죠.. flee???? 이게 머지???? 가만있어봐라..

돼지가 묵였있다가 풀려놨네?? flee놨네???
오호라.. 좋앗어...저는 냉큼 그책을삿죠..
1강부터 5강까지 열심히 왜었죠.. 5강까지는 좋았습니다...
근데 10강까지 왜우다가 지겨워서 책을 덮었죠..

근데 책앞면아래.. 동영상강의 활용시 2주완성이라는 문장이 눈에 띠었습니다.
그래서 냉큼 스피드메모리홈페이지를 들어갔죠..
샘플강의를 봣습니다.. 와... 열라 왕 킹짱.. 
그래서 강의를 신청하기위해 강의비를 봣습니다..
크억...................배추잎 10장..10만원...

10만원이란 barrier앞에... 주저않고 말았죠..
아쉬운마음에 공짜로 다운받는 카페나 사이트는 없을까 찾아봣죠..
프루나 네이버 파일노리 다음 찾아볼곳은 다찾아봣죠..

그래도 혹시나 네이버지식님에게 부탁하면 돼지않을까 하고 질문을하였습니다...
답장은...걍 돈주고봐라....... 라는 말뿐이였습니다. 할수없이 엄마에게 부탁을햇죠..
신청해달라고.. 나와 영어는 땔려야 땔수없는 사이라고 .. 제발신청해달라고... 애원을 햇죠..

그래서 어렵게 강의를 신청햇습니다..
그후 저는 열심히 강의를 들으면서 열공햇습니다..
영어단어를 달달달달달달.. 강의를 통해 영어단어외우는속도가 3배나 빨라졋습니다.

처음엔 효과없으면 따져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돈을 30만원드리고 싶네요..
진짜..와우 열라 킹왕짱

하루에 보통 100개??? 누워서 숨쉬는것보다 쉬웟죠... 순간..
내아이큐가 140이상은 아닐까??? 기네스북에 한번 나가볼까??? 라는 생각에 늘빠져있었습니다..

야자시간에 영어단어만 왜웟죠...그런데 옆에서 영어단어를 왜우는 친구를 보고 ...
왜케 멍청하게 영어단어를 왜울까라고 생각했죠...그외에 영어를 10번씩 써서
왜우는 애도 있었구.. 그냥 보고만 있는 애도있었구...
그림으로 된 영어단어집을 보는 애들도 있었구..  다들 한심햇죠..

초스피드영단어100개왜울때 애들은 30개나 왜울려나...
한심한마음에 친구한테 추천햇죠..
바로이 초스피드영단어를... 그니깐 이친구도 이단어집을 사겠다고 ...
강의비는 얼마나고... 그래서 저는 배추잎10장이라고 말했더니... 
친구가 갑자기 안산다고..왜케 비싸냐고..
그래서저는 한번강의를보라고.. 한번보고 말하라고 하면서 강의를 보여줫죠
친구가 강의를 보고 나한테 하는말...

"야 초스피드영단어 우리 둘만 알고있게.. 너무잘왜워진다 야~ " 그러는거에요..
그리고 그친구도 강의를 신청해서보고 있습니다..

지금 70강까지 봤는데요.. 앞으로 한 80강까지 별로 남지 않았네요..
강의를 보다보면은 억지스러운게 있기도 했고..
잘안되는 단어가 몇개정도있을꺼요... 그로인해 쉽게 절망하고 게을리하고..
저도 그랬답니다.그러나  저는 그런단어를 더욱더 많이봣습니다.

그리고 제 방식대로 바꿔서 외우기도 하고
또 선생님이 집어주시는 파생어도 보고 선생님이 그려주신
그림도 끄적거리고 선생님이 늘강조하시는 복습도 꾸준히 하고 
그로인해 지금 80강 마무리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것은 모의고사인데..

아쉬운게.. 수강후기 이벤트가 5월 18일까지..
모의고사는 5월22일이네요..ㅠㅠㅠㅠㅠ 
먼가 좀 보여드리고 싶은데.. 근데요 저는 자신있습니다.
영어모의고사 적어도 60이상맞을거라는거~
저는 참고로 18년간 찍기달인으로 살아와서.. 늘 20점 30점대였습니다. 
ㅎㅎㅎ 뻥같으시죠?? 

뻥이아닙니다.. 저도 설마 했는데...
애들이 외우고 있는 영어단어는 제가 거의 아는 단어이고..
영어문제집을 보면 영어단어 막히는게 별로 없고... 

학교에서 영어수업할때 나오는 단어들 초스피드영단어에서 다 뵈운거 ㅋㅋㅋ
근데 진짜 아쉽네요. 수강후기 이벤트가 5월 22일 이후였다면.. 할수없죠..
나중에 수능을 노리며...

아 맞다!! 그리고 강의 볼때 웃으면서해보세요..
그러면 기억이 더 잘나고 feeL도 많이와요 ㅋ
그럼 저는71강 시청하러 갈께요.. ㅅㄱㅅㄱ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