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수능 English

수능 전날, 당일날 좋은 음식! 차!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수능날 당일이 되서야 많이 떨리시고 긴장되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수능날 아침에 준비하시면 좋을 음식 및 차!!^^

"아침 식사는 꼭 하고, 커피보다는 채소주스.대추차.인삼차를, 밤참으로는 호두 등 견과류를 드세요."

먼저 아침 식사는 '반드시'다. 특히 시험 당일 아침은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가 학습능력과 사고력, 집중력 향상은 물론 대인관계까지 좋게 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이미 수없이

나와 있고 실제 아침식사를 꼬박꼬박 먹은 학생의 수능 평균 성적이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20여점이나

높게 나왔다고 농진청은 밝혔다는거 아시죠?.

뇌는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데 잠자는 시간에 음식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뇌에 포도당을 공급해 줘야 합니다.

 그러나 포도당이 뇌에 좋다고 과식을 하는 것은 금물!!. 기억력과 집중력은 배가 불러 있을 때보다는 약간 비어 있을 때 더욱 좋고요.

아침 식단은 위장에서 소화되면서 혈액 속으로 천천히 포도당을 내놓을 수 있는 밥 중심의 한식이 바람직합니다.

여기에 소화가 잘 되는 무국, 된장국 등을 맑게 끓여 훌훌 마실 수 있도록 하면 더욱 좋겠죠!^^

 수능을 코 앞에 둔 시점에서는 뇌세포의 에너지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 계통이 부족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이 풍부한 시금치, 쑥갓, 당근 등 녹황색 채소나 도정하지 않은 현미 등의 섭취가 필요!!.

과도한 수능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고기와 생선, 계란 등 양질의 단백질 식품을 저녁으로 먹는 것과 동시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오늘 저녁이라도 이렇게 드세요 ^^ 아셨죠? 어머님~~~)

 설탕이 가미된 스낵을 먹을 경우 에너지 저하나 집중력 장애가 발생한다는 연구 보고가 많으므로 밤참으로는 검은깨나 검은콩, 호두 등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견과류 제품을 섭취한다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수는 잠을 쫓기 위해 마시는 커피보다는 채소주스나 대추차, 인삼차 등 한방 건강음료를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구요.

대부분의 수험생이 운동부족으로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기 쉬우므로 기름기가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농진청 관계자는 "무엇보다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루 세 번 규칙적으로 적당량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시험 당일 아침밥을 부담스러워하는 수험생에겐 채소죽이나 닭죽을 만들어 주는 것도 효과적"

이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아셨죠? 우리 수험생 어머님들~ 그리고 수험생 여러분!!

당일 날 너무 많은 긴장은 시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꼭 컨디션 조절 하시고 너무 늦게까지 마무리 공부하시면 안되는거!!

잊지마세요^^ 이상 해마군이었습니다~

 

앗차!! 수험생 여러분~~수능대박기념 선물!!

작지만 해마군의 마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