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수능 English

외국어영역, 오답률을 낮추는 핵심비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어영역 비법노트에 수록된 오답률줄기이 best 6

Hello! Everyone!
안녕하세요. 해마군이에요.

오늘은 외국어 영역 시험에서 오답률을 줄이는 비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구요?? 네..뭐 그거야 그렇지만...아는 것을 틀리면 화가나고 몰라도 맞출 수도 있는데 못맞추면 억울하잖아요 ^^

자~ 이제 시작합니다. 해마군의 외국어영역 시험에서 오답률 줄이기 비법!

best 1. 글의 순서 정하기
핵심 비법
1. 먼저 각 지문의 첫 번째 문장에서 지시어나 연결어를 찾아 표시를 한다.
2. 각 지문의 첫 번째 문장을 해석하고, 순서를 정할 수 있는 힌트 및 지시어와 연결어를 이용하여 순서를 가정해 본다.
3. 가정한 순서에 맞춰서 해석을 해보고 그 가정이 맞는지 검토해 본다.

best 2. 전체 흐름과 관계 없는 문장 찾기
핵심 비법
1. 글을 읽으면서 전체적인 주제를 파악하고, 그 주제를 뒷받침 하는데 있어서 관련이 없는 문장을 골라내면 된다.
2. 지시사나 연결어가 나오는 경우, 그 지시사나 연결어가 적절히 들어갔는지 확인해 본다.
3. 흐름과 관련 없다고 생각하는 문장을 빼고, 그 앞문장과 뒷문장의 연결이 자연스러운가를 검토한다.

best 3. 주어진 문장의 위치 찾기

핵심 비법
1. 주어진 문장에서 연결사나 지시사, 또는 앞 뒤 연결에 대한 힌트가 될 만한 말들을 찾아본다.
2. 글을 읽으면서 글의 전개 과정상 논리적 공백이 생기는 곳을 찾는다.
3. 위의 힌트들을 이용하여 앞뒤에 어떠한 문장이 연결될지 미리 예상하고 해석을 해본다.

best 4. 빈칸 채우기

핵심 비법
*빈 칸을 포함한 문장이 글의 맨 마지막 부분에 있는 경우
1. 빈 칸을 포함한 문장을 먼저 해석해 보고 빈칸을 포함한 문장의 앞 문장도 함께 해석을 해본다.
2. 글의 맨 처음 문장을 해석해 본다.

*빈 칸을 포함한 문장의 글의 맨 처음 부분에 있는 경우
1. 빈칸을 포함한 문장을 먼저 해석해 보고 그 다음 문장을 해석해 본다.
2. 지문의 마지막 문장을 해석해 본다.

* 빈칸을 포함한 문장이 글의 중간 부분에 있는 경우
1. 빈 칸을 포함한 문장과 그 앞 뒤 문장을 포함하여 총 3개의 문장을 먼저 해석해 본다 그렇게 하면 답이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 위의 비법들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 빈 칸을 넣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생각해 가면서 중요한 부분 위주로 처음부터 해석을 하면서 답을 찾아본다.

best 5. 연결어 넣기

핵심 비법
1. 글의 논리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빈 칸 앞뒤 문장을 읽고서 그 두 문장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면 어떠한 연결어가 들어갈지를 알 수 있다.

best 6. 주제, 제목, 요지 파악하기

핵심 비법
1. 주제, 제목, 요지는 보통 지문의 앞이나 뒤에 있는 두괄식이나 미괄식의 구성인 경우가 많다. 즉 앞의 1~3문장과 뒤의 1~3 문장 정도를 읽으면 답이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앞부분과 뒷부분을 얼마나 읽어야 하는가는 직접 읽으면서 답을 느낄 수 있는 부분까지이다. 이 때 주제가 될 만한 문장이나 주장을 뒷받침한 문장까지를 읽어야 한다.

자. 이제 아시겠죠??
꼭꼭!! 실천에 옮겨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