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여름방학 계획, 올바른  시간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녕하세요~~ 해마군 이에요^^

무더운 더위가 계속 되는 걸 보니,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올 때가 됬군요~
우리 학생 분들 줗으시겠어요~ 부러울 따름~^^

모두들 알찬 여름 방학 계획 세우셨겠죠?
오늘은 여러분께  방학계획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요~~

방학 때 마다 누구나 이런저런 계획들을 세우지만 무리하게 일정을 잡다 보면 대부분 오래 버티지 못하고 제풀에 지쳐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잖아요. ㅜ.ㅜ


만약 이번 방학에 정말 자신이 세운 계획을 꼭 실천 할 수 있는 자신의 변화를 원한다면 (물론 영어공부는 필수!!), 몇 시에 자고, 아침에 몇 시에 일어나는지를 정확히 Check를 해보세요!
 
자신이 올빼미형 혹은 종달새형 인지를 판단하여 생체리듬에 맞게 적절하게 계획을 세우면 훨씬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사실!!


몇년 전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인생을 두 배로 사는 아침형 인간’의 일본인 저자 사이쇼 히로시는, 아침 시간의 중요성을 가장 강조하고, 부지런한 종달새형이 성공한다는 논리를 펴고 있는데, 야행성 생활이란 단지 현대 사회가 유발한 심각한 사회적 병리 현상일 뿐이라는 것이 그의 주장이지만... 그래서 인생의 성공을 위해서는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저녁 시간을 줄이고 아침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경쟁력을 키우라고 조언을 하지만.. >


하지만 현실에서는 올빼미형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우리나라의 일부 한의학자들에 따르면 사상의학에 따라 체질적으로 올빼미형과 종달새형이 이미 정해져 있다고 해요!



즉, 소음인이나 태음인은 아침에 강하지만 소양인, 태양인은 오전 10시가 넘어야 활기가 난다고 하네요!


우리 몸의 생체 시계는 오늘도 열심히 돌아가고 있고. 방학에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체 시계가 어디에 맞춰져 있는지 혹은 맞출 것인지를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해요.


이 생체시계는 모든 사람들에게 일률적으로 맞춰진 시계가 아니라 일상적인 기상시간을 기준으로 사람들마다 각기 다르게 맞춰진다고 하니까요.


스스로 체온이나 피로감, 배변, 수면 등의 주기를 꼼꼼히 관찰한 뒤 몸과 기분이 어떤 패턴으로 움직이는지를 파악해서 자기 신체 리듬에 맞는 설계를 한다면 보다 알찬 계획과 실천을 병행할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이번 방학 계획은 모두 성공하세요!!
참, 이번 여름방학 여러분의 영어공부는 제가 책임 질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