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초중등 English

영어공부 계획표를 세워서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곧 있으면 신나는 여름방학이 다가옵니다!
여름방학 때 그동안 부족했던 영어 실력을 이번 방학을 통해서 실력 좀 쌓아야지 결심하신 분들 많으시죠?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어공부 방법 하나 알려드릴께요!!
여름방학 동안에 영어 공부 계획표를 만들어 공부해 보도록 하세요~
"생활계획표도 안 지키는 판에 무슨 영어 계획표?" 라면서 어리둥절 하실턴데요.
여름 방학이되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생활 패턴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소중한 여름방학 효율적인 시간 활용에는 계획표만큼 좋은게 없답니다.

해마군이 정말 강추해 드리는 공부 방법이랍니다.
이번 방학 동안에는 반드시 다른 아이들보다 영어 실력이 우수해질거야!라고 야심찬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여름방학 동안 영어계획표를 만들어서 꼭 실천해 보세요!
제가 장담하건데 여름방학이 끝나고 나면 영어실력이 부쩍 늘어났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

앗. 그리고 영어 계획표를 짜실 때는 반드시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실천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계획을 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 명심하세요!^^

여름방학 영어공부 TIP!

1. 계획표는 실천 가능한 범위에서 작성하자!


영어 공부를 하시면 내가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 잘 알고 계실턴데요. 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완할 수 있는  전략적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아요. 위에서 잠시 말씀 드린것 처럼 반드시 실천 가능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으로 짜야 한답니다.
무리한 계획은 작심 삼일이 되는 지름길이라는 것 명심하세요!^^


2. 목표와 정확한 공부량을 정하자!

영어 공부 계획표를 작성하실 때는 한달 간 지킬 계획을 짜시는게 아니라 일주일 동안 지키실 계획을 세우도록 하세요! ^^
만약, 한 주에는 영어듣기를 집중적으로 하고 싶다면 그 시간량을 계산하셔서 짜도록 하세요. 그 다음에는 집중듣기, 흘려 듣기 시간으로 나눈 다음 본인에게 집중이 잘 되는 시간 때를  파악해서 시간을 나누면 됩니다.^^

3. 영어 계획 표는 눈이 잘 띄는 곳에 붙이자!

이 방법은 부모님이 지켜주시면 좋은 방법인데요. ^^
아이들이 세운 영어 계획 표를 우리가 자주 왔다 갔다 하는 거실, 냉장고, 화장실 문 앞 등에 붙여 주세요!
아이의 계획표가 잘 지켜지고 있다면 칭찬 스티커를 붙이게 하셔서 나중에 좋은 상을 준다면 아이가 동기유발이 되어 영어 실력이 쑥쑥 상승 될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