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job English

[토익정보] 토익 7계명, 노력없는 성공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일상생활을 살아가다 보면
탁 트인 바다를 보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때가 있습니다.
해마군도 가끔은 바다를 보러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대신 사진을 보시는건 어떨까 해서
이렇게 바다 사진을 가져와 봤답니다. ^^

바닥의 모래까지 보이는 투명하고 맑은 바다! 가슴까지 지원해지는듯 하죠?

자 눈요기를했으니 공부 이야기를 또 해볼까요?
오늘 여러분들께 드릴 정보는 토익 7계명에 대한 것입니다.

다소 까칠한 느낌의 글이긴 하지만,
노력없는 성공은 없다는 것이 제 생각이기도 합니다.
해마군이 언제나 복습!! 을 외치고 있다는것 아시죠?

가끔은 강한 자극이 필요하기도 한 법이니까요.
그럼 읽어볼까요? 토익 7계명!


토익 7계명- 노력없는 성공은 없다!

모리스 장 드롱은 20세기가 낳은 10대 첼리스트 중의 한 사람 이었다. 그는 1920년 프랑스 니스에서 태어났다. 그때만 해도 TV나 오디오 카세트가 없었던 때라 오직 악보만을 들여다 보며 연습에 연습을 거듭했다. 장 드롱이 지난 1985년 내한했을 당시 ‘객석'과의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다.

“내가 처음 공부할 때는 카세트도, TV도 없었고 오직 악기와 악보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혼자 할 수밖에 없었어요. 그게 오히려 잘된 것이었죠. 궁극에 이르면 예술은 결국 고독한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날마다 오전이면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전곡을 연습했던 장 드롱은 한 인터뷰에서 피카소와 있었던 일을 들려주며 연주가에게 연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했다.

어느 날 피카소를 만난 장 드롱은 불쑥 그림을 한 장 그려 달라고 부탁했다. "제게 제일 중요한 것은 첼로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그려 주신 첼로그림을 하나 가지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했더니 "그럽시다. 내 근사한 첼로를 하나 그려 주지요." 라며 흔쾌히 허락했다. 그런데, 그 뒤로 장 드롱은 피카소를 몇 번 더 만났지만 피카소가 그림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것이었다. 장 드롱은 피카소가 그냥 지나가는 말로 그렇게 대답했나 보다 생각하고 그 일을 잊기로 했고 자신도 그 사실을 잊어 버렸다.

그리고 10년이 흐른 어느 날 피카소를 만났는데 피카소가 장 드롱 에게 그림 한 장을 불쑥 내밀었다. 첼로가 그려진 그림이었다. 이미 그 일을 까맣게 잊고 있던 장 드롱이 깜짝 놀라서 어떻게 된 거냐고 물었더니 피카소가 이렇게 대답하는 것이었다.

"당신에게서 첼로를 그려 달라는 말을 듣고 10년 동안 날마다 첼로 그리는 연습을 했지요. 이제야 내 마음에 드는 첼로를 그려서 보여 주는 거요."

장 드롱 같은 20세기의 천재 첼리스트에게도 천재 화가 피카소에게도 진정 필요했었던 것은 연습에 연습, 그리고 훈련에 훈련을 반복하는 학습이었다 그 결과가 그들을 세계제일의 대가로 만들었던 것이다.

사시험이나 진급시험을 앞둔 대학생,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명강사인 김대균(시사e4U어학원)씨의 토익만점 받기 비법 7계명을 들어보자.
토익성적 높이기 7계명

1.매회 놓치지 말고 토익시험을 보라
2.숙어 문장을 통 채로 외워라
3.영어 테이프를 "한 놈 골라 통 채로 외운다.
4.하루 2문장씩 무조건 외워라
5.쉬운 텍스트를 빨리 읽는 연습을 하라
6.영자 신문 잡지 등을 익혀 시사적인 이슈를 회화에 구사할 수 있도록 하라
7.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라
웃긴다. 웃기지 않는가? 이게 비법인가? 당연한 거지!!

따지고 보면 이 세상에 비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연습과 훈련을 계속 하다가 나타난 성과를 정리한 것, 그것이 바로 '비법이라면 비법이 될 수 있다. 필자는 비법이라든지, 기술, 방법등의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연습과 훈련을 적게 만들어서 결국 실패를 조장하는 일이 종종 많이 있기 때문이다. "영어 테이프 한 놈 골라 통 채로 외운다" 얼마나 무식한 방법인가? 그런데도 그것을 비법, 계명으로 말하는 뜻을 곰 곰 히 따져 보기를 바란다.

우리의 인생은 자전거와 같다. 자전거는 달리기를 멈추는 순간 쓰러지고 만다. 성공이든, 실력이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일이든, 단어숙어를 외우는 일이든,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멈추어서는 안 된다. 계속, 쉬지 않고 달려가서 습관이 될 때까지 연습하고 훈련을 반복하는 것이다.,장 드롱 같은 천재나, 피카소 같은 화가나 평범한 우리나 비법은 단 한가지 연습과 훈련이다.

성공하고 싶은가? 부자가 되고 싶은가? 아름다운 인생을 살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요령과 편법, 그리고 비법을 찾아 헤 메 이 다가 쓰러지지 말고, 단순한 방법으로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라.


"하늘이 높다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 만은 사람은 제 아니 오르고 뫼만 높다 하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