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job English

토익시험이 처음이라면!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날씨가 따뜻하다 못해 더워지고 있고
어느새 꽃피는 4월도 10일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매월 말이 되면 혹시 생각나는거 있으세요?
토익공부하시는 분들은 이 기간이 되면 살짝 긴장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1주일정도 남았는데 이번달 시험 신청하신 분들 마무리 잘 하시구요~

혹 처음 토익시험을 보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
첫 시험에 임하기 위한 간단한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신분증 잊지말고 챙기기~!
접수하시면서 이미 들으셨겠지만, 중요한 건 몇번을 강조해도 나쁘지 않으니!
주민등록증이나, 자신의 사진이 두장 들어가있는 신형 운전면허증 또는 기간 내 여권. 시험전날 미리 가방속에 잘 넣어두시구요. 학생증은 안된다는 사실 유념하시구요!!

두번째,

컴퓨터용 연필 두자루?
토익시험 답안지 작성은 뭘로할까? 뭐 특별한거 있겠어? 컴퓨터용사인펜 하나면 되겠지... 이런생각으로 시험장에서 넋놓고 앉아 있다간 큰일납니다..^^
간혹 연필을 못챙기셔서 샤프펜슬로 체크하시는 분들도 있던데요.. 얇디 얇은 샤프심, 연필로 체크하는 것에 비해 시간이 두배는 더 걸리겠죠?
아, 그리고 왜 두자루냐구요? 바쁘게 문제풀고 체크하다보면 연필심이 부러지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하나는 예비용으로 챙기세요. 만일 옆에 앉은 예쁜 여자, 잘생긴 남자가 연필을 부러뜨려 해메고있다면 멋지게 다가가는 센스도..^^


세번째,

숙면을 취한 후 귀에는 MP3를, 입에는 초콜릿을~!
맑은 정신상태로 시험에 임하고 싶다면 숙면을 취하는게 좋겠죠?
시험당일 아침엔 평소공부하던 LC테잎이나 MP3파일을 즐겨듣는 음악듣듯이 듣는게 좋습니다.
운동선수들이 경기전에 준비운동하는 것처럼, 우리의 귀도 워밍업이 필요하답니다!
또 초콜릿을 먹으면 집중도 잘되고, 기분도 좋아진다는 얘기 많이 들으셨죠?
두 시간동안 열심히 시험치르기 위한 열량보충도 하는 셈, 한번 준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매달 볼 수 있는 토익, 여유롭게, 리듬감있게~
시험은 항상 우리를 긴장하게 만들지만, 지나치게 긴장을 하다보면 자신의 실력을
확실히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편안하게 시험에 임하세요.
또 어떤 시험이든 초반이 중요합니다. 파트1이나, LC direction 타임에서 RC부분 문제에 너무 욕심내면 진행 중인 LC 지문이나 문제를 놓치게 되는데요, 초반에 페이스를 잃게되면 시험전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RC 1~2문제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길!!  


이 밖에도 알려드리고 싶은 Tip이 무척 많지만...
끝이 없을 것 같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그동안 쌓아온 노력에 대한 자신감일 겁니다.

열심히 하셨다면 충분히 얻을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Good luck~!!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