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해마군's job English

영어회화 초보 탈출법!! 긱자에게 맞는 올바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하반기 취업 시즌이 다가오시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원인모를 괴로움에 시달릴 것이라고 예상이 되네요 ^^;;
대세는 토익보다 회화라면서? 난 초보도 못되는 왕초보 실력인데 어쩌지...
웅성웅성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만 같네요.

새로 취업심사에 반영되기 시작한 OPIC라는 회화 테스트가 있다더라..
요새는 면접이 다 영어면접이라 회화를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더라..
두려움에만 떨지 마시고 한번 초보회화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혹시, 남들이 좋다는 방법만 무작정 따라하고 계시진 않나요?
저는, 각자의 사정과 개성에 맞는 올바른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명의 사람마다 각자 어울리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아래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여러분들께 맞는 방법을 꼭 찾아서, 영어회화 고수가 되시길 바랍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하고 싶다!" 영어공부의 열풍이 높은 우리나라 국민들이라면, 이런 소망은 한번쯤 꿈꾸어 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영어 초보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공부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자.


# 가장 일반적인 방법-학원 선택

대한민국에 살면서 학원 한번 등록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 이다. 수업 컬리큘럼도 다양하고 수업 내용도 무궁무진하다.

그 만큼 일반적인 방법이 된 학원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업 수준과 거리이다. 수준이 너무 높거나 낮으면 흥미를 쉽게 잃게 됨으로 조심하여야 한다. 또한 유명한 학원을 찾아 너무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작지만 주변의 전문학원을 찾는 것이 초보자들에게는 더욱 유용할 것 이다.


# 1대1 원어민 과외-전화영어

언제 어디서든 전화기만 있으면 수업이 가능한 전화영어. 전화영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원어민과 1대1로 맞춤식 수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든 수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항상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도 바로 이런 편리성에 있다. 전화영어 수업은 10분이 기본이지만,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30분, 40분 등 의 연강도 가능하다.


# 주먹 쥐고 일어서-나홀로족

학원에 다닐만한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으면 독학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최근 인터넷의 엄청난 발전으로, 클릭 몇번으로 무수히 많은 자료와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 나홀로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이겨낼 수 있다는 강한 '의지'이다.


서점에 가면 수많은 제목과 표지로 나홀로족을 유혹하는 영어학습서가 있다. 그중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는 실제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제목부터도 재미있는 '웃지마! 나 영어책이야'는 어휘 전문강사 문덕의 재치가 돋보이는 책이다. 기초어휘부터 고난이도 어휘까지 이야기체로 서술한 점이 특징이다.


영어는 언어이다. 일반적인 광고나 홍보 문구처럼, 단기간 내에 '완성'한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하다. 따라서 편리하고 다양한 학습방법과 샘물같이 소중한 자료를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습자의 강한 의지가 동반된다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뀔 날도 멀지 않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