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해마학습법] 중고등영단어 공부방법 정리 하기


안녕하세요 해마쌤입니다 ^^!!
오늘 아침 출근길 또는 등교길 힘들지는 않으셧나요? 차도 많이 밀리고 길도 미끄러워서 사람들도 종종 걸음 하고 출근/등교 하면서도 피로가 쌓이는 하루네요..

그래도!! 게을리 하면 안되겠죠 한번 게을러지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이 게을러지는게 사람이니 오늘도 영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큰 난제로 다가오는 중고등영어단어! 외우자니 많고 안외우자니 무시 못 할것이 바로 영어단어 아닌가요?
중등영어 단어 부터 고등영어 단어 까지 쉽고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는 해마 학습법으로 함께 배워볼까요 ^^?



영어단어 공부 어떻게 하시나요? 제가 중고등 시절만해도 주로 연습장에 쓰면서 외우는 방식이 많았었고.
그 다음에 나온 단어장이 해석은 빨간 글씨로 되어있어서 빨간 셀로판지로 가리면 해석이 싹 안보이는 단어장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공부했던 기억이 나곤 합니다.
저는 중등시절 과 고등시절 영어단어 공부를 맨투맨 하나로 영어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그때 상시에는 획기적인 기본서하고 볼 정도로 영어입문하는데 큰 도움을 준 책이지요.
그래서 저는 맨투맨에 나온 어휘와 영어단어들을 모조리 암기하고 이해하고 마스터 할때까지 그 책 한권으로 모든 영어공부를 했던거 같습니다.

그때도 느낌거지만 이렇게 중학교 시절이나 고등학교 시절의 영어공부는 수능영단어나 중등영어 고등영어를 마스터 해야 좋은 성적을 얻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때 느낀것은 이렇게 영어공부에는 영어단어가 중요한데 정작 암기 방법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영어공부도 좋지만 영어단어 암기가 이렇게 중요한 것인데 정작 왜 아무도 효율적인 시간단축을 위한 암기방법은 왜 알려주지 않을까?
그것이 바로 의문점이었지요 암기방법이란게 딱히 있는건 아니였지만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그런 암기 방법이 있었다면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 않고도 영어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게다가 다른 과목도 복습 할 수 있으니 좀 더 다른 과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텐데 라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날의 영어단어 암기하는데 가장 큰 효과를 주고 영어공부 베스트 셀러이자 호평을 받고 있는 해마학습법이 태어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저는 이렇게 생각해봅니다. 만약에 그 때 제가 그런 생각을 가지지 않았다면 많은 분들은 오늘도 열심히 노트장에 영어단어를 쓰고 외우는 비효율적인 영어단어암기방법을 사용하고 계셧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현대에서는 해마학습법이라는 초스피드 수능영단어 암기비법이 나와서 많은 학생들이 시간 단축과 효율적인 공부 방법의 모티브가 될 수 있는 일종의 공부혁명이 생긴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어라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비되는 과목입니다. 꾸준한 복습을 필요로 하고 복습을 하지 않으면 망각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공부해야 하고 암기해야 하고 투자 투자 또 투자를 하지 않으면 도로마임 타불이 되는 것이 바로 영어공부이니 말이죠.

중등영어단어, 고등영어단어 정복 그러면 어떻게 공부해야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암기시간도 단축 될까요?
바로 해마학습법입니다 해마학습법?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체험해 보실까요?




캐버리~! 즉 충치 구멍이라는 뜻이지요. 우리가 흔히 충치라는 것 세균들이 파먹는다라고 말을 하곤합니다.
그럼 우리는 이렇게 연상을 하면 되는 거지요 귀엽게 생긴 충치균들이 곡괭이를 들고 열심히 치아를 캐버리는 겁니다.
"열심히 캐버리! 충치가 생겨서 구멍이 생기게~ " 그래서 치아는 조금씩 충치가 생기고 결국 구멍이 생겨버리지요.

어떠신가요? 연상해보니 상상이 가지 않으신가요? 이제 아무래도 충치가 생기거나 구멍이 보인다면
캐버리~ 라는 단어가 생각이 나실꺼 같습니다. 이처럼 해마학습법의 묘미는 이런 일생활에서 문득 떠오르게 하는 기억법이라는 거지요.
만약에 중고등영단어를 이런식으로 공부하였다면 어떨까요? 재미있게 공부했을까요? 아니면 지루했을까요?

일생활에서 몇번씩 떠오르면서 나도 모르게 복습하고 암기하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중등영어단어 고등영어단어 수능영단어까지 우리가 영어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다만 우리가 몰랐기 때문에 효율적인 영어단어 암기방법을 사용하지못했을 뿐이지요.


하지만 늦은 것이 가장 빠른 거라고 여러분들도 늦지 않았습니다. 해마학습법은 언제나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중고등 영어단어를 외우면서 보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