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영어공부] 영어단어 쉽게 외우는 단어암기 방법!!

 


 

안녕하세요 해마쌤입니다.^^!!

점심식사들 하셧나요?? 아침밥 만큼이나 점심밥도 오후에 소모하는 에너지를
내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니

꼭 든든하게 드셔야 된다는 거 다들 아시죠??

오늘은 해마쌤과 영어단어 암기 쉽게 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암기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무작정 쓰고 외우고 쓰고 외우는 식의 노가다 영어방식? 아니면 즐겁게 웃고 재미있게 배우는 해마쌤만읜 해마학습법?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선호하시는 편인가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십중팔구 후자의 방법을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공부는 즐겁다라는 말이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정적인것은 사실이지요공부가 뭐가 재미있어?! 하고 비명같은 외침을 하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억지로 하기 보다는 재미있고 즐겁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 면은 더 욱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고등학교 시절에 선생님들을 보시면 두가지 타입이 계십니다.
정말 정석스타일의 고리타분한 선생님. 교과서를 펼치셔서 교과서 대로 정석대로 줄줄 외우시고 쓰시고 문제풀이 하는 선생님.
그리고 재미있는 선생님 특히 도덕, 국사, 사탐,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역시나 내용을 재미있게 이야기나 예를 들면서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만약에 이 선생님중에서 마음에 드는 선생님을 고르시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선생님을 고르시나요?
개인차는 물론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 재미있는
선생님을 고르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영어공부 재미있게 할 수 없을까요? 영어단어암기법..
 이제 그저 노가다 형식에서 벗어날 수 없을까요?
영어단어암기방법도 재미있고 즐겁다고 한다면 아마도 영어단어 때문에 고민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반대이기때문에 영어단어는 커다란 벽이자 난제로 남아있는 거겠지요





하지만 틀을 깨면 정답이 보입니다.
영어단어암기방법이 재미없다면 이제 재미있게 만들면 되지요.
어떻게요? 바로 경선식 해마쌤과 함께라면 불가능도 가능하게 되는 것이 바로 영어공부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외워야 할지 한번 제시해 드려볼까요?
여러분들은 스키 좋아하기나요? 국가대표로 유명해진 스키점프 모두 알고 계실테지요.그 영와를 보고 얼마나 마음이 찡해졋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들도 마찬가지 일테지요.?





 

오늘 연상해 볼 단어는 바로 이 스키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SKIP 라는 단어 알고 계시죠? 요즘은 흔히 광고에서 보실 수 있을것 입니다.
웹서핑을 하시다가 갑자기 팝업창이 뜨거나 플래쉬창이 뜨면서 광고가 계속 나오거나 특정 홈페이지 가면 SKIP 이라는 단어 보신적 있을겁니다.
오늘은 바로 이 SKIP 이라는 단어를 즐겁게 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연상해 볼까요? 넓고 넓게 펼쳐진 하얀 눈밭위 여러분은 저 가파른 내리막길에서 신나게 스키를 타고 내려옵니다.
한참 신나게 타고 내려오는데 앗 저기 눈이 뭉쳐져 있는 곳이 입니다. 이대로 가면 부딫힐 꺼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습니다. 영어광국가 대표처럼 스키~입 점프~ 해서 뛰어넘어 갈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멋진 포즈와 함께 화악~ 서버리는 여러분이지요.

 이렇게 스키~입 하면서 스키를 타면서 멋지게 뛰어넘는 여러분을 상상하시면 됩니다. 뛰어넘다 수업을 뛰어넘다 즉 , 빼먹다. 식사를 뛰어넘다 거르다 이런식으로 돌아가도 되겠지요?





자 어떠신가요 해마학습법이 영어단어 암기 방법으로 추천 할 만한가요?
영어단어를 쉽게 외우는 방법, 영어단어 외우기 이제 재미있어 보이시나요?
영어단어가 나에겐 큰 벽처럼 느껴지고 웬지 큰 장애무처럼 느껴진다면 위에 배어버린 스키~입 처럼 훌쩍 뛰어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국가 대표 선수들 처럼 부진하고 어렵고 난해한 종목이였지 않습니까?
하지만 멋지게 점프를 성공해 낸 것처럼 여러분들도 충분히 경선식 해마쌤과 해마학습법을 통한 영어단어 암기방법이라면 장애물처럼 느껴지는 영어단어를 멋지게 스키~입 해서 뛰어넘을 수 있을꺼라 이 해마쌤은 굳게 믿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