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열공클럽제자들이여 힘을 내라~


오늘도 여러분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노력하는 경선식에듀국 해마쌤 경선식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 공유, 공유 하다 보니 문득 공유씨가 떠오르네요~^^공유씨가 무사히 군생활을 마치고 제대한 날이 지난 8일이었죠? 축하드립니다. 국방의 의무를 무사히 마치신 공유씨에게 다시한번 축하의 말씀과 더불어 앞으로도 브라운관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정보공유하다가 공유씨 얘기를 꺼내니 좀 황당하신분들도 계시겠지만, 탤런트 공유씨든 정보 공유든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이제 공유씨 이야기를 떠올릴때마다, 정보공유의 중요성을 연상하실 수 있겠죠?^^


오늘은 다름아닌, 열공클럽을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았던 제자학생의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물론 열공클럽을 거쳐간 한명 한명의 학생들이 정말 기억에 다 남지만,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학생에겐 제가 배운 것들이 많아 유독 기억이 많이 남는 학생입니다.


열공클럽은 제가 온라인 강의를 중점으로 활동하다 보니, 오프라인에서 학생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물론 예전에 오프라인에서 강의를 한 경험은 많았죠. 제가 여기서 중점을 둔 것은 정말 인강을 들을 수 없는 형편의 학생들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열공클럽은 그래서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메일로 자신의 간략한 소개와 강의를 들어야 하는 이유를 받아서 선발하였습니다.

 
그렇게 모인 학생들에게 강의를 제공하고 세운 목표에 달성하게 되면,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전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라는 격언을 좋아하는데요, 이는 다시 말하면 스스로 노력하는 자에게는 누군가는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로 대체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에서 정보를 얻고 공부를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스스로 하는 학생을 돕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중에서 제게 많은 부분을 시사해 준 학생이 있었습니다. 바로 김x철이라는 학생인데요, 열공클럽 1기였습니다. 천안에서 강의를 듣고자 상경한 학생이었는데, 제게 영어공부를 하루에 3~4시간 공부하는 성적이 전혀 오르질 않고 그대로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던 생각이 아무리 효율성 없는 방법을 사용해도 하루에 3~4시간을 투자한다는 말이 거짓이 아니라면 어떤 식으로든 성적은 오른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 생각에 대한 오류를 깨닫게 해 준 학생이었습니다.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강의를 해 본 결과 정말 공부방법이 중요하구나 라고 몸소 체험하게 해 준 고마운 학생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공부의 방법은 정말 중요합니다. 하루에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공부방법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계획없이 진행한다면 그것은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학생 또한 하루에 꾸준히 시간을 투자했지만 잘못된 공부방향성으로 성적이 오르는 결과를 맛볼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해마 연상기억법을 통해 공부방법에 대한 재고찰이 이루어지자, 학생의 성적은 30점이상 오르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 판단한 장학금 선정기준에 조금은 미달했지만, 다시 확인하여 학생과 이야기를 나눈 결과, 성적과 더불어 열정에 대한 장학금을 수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학생들의 고충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중요한 사례를 제공해 준 김x철 학생에게 다시 한번 감사함을 표합니다.

 
앞으로 열공클럽3기가 발촉되는데, 저 또한 오프라인에서 학생들을 만나면서 학생들이 겪는 수고와 고민들, 그리고 열정들을 직접 체험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언제나 열정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라는 명언을 잊지 마시고, 지금도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을 우리 열공클럽 모든 학생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상 경선식 에듀국 해마쌤 경선식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