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스피드메모리 경선식, 어휘공부와 복습의 중요성

 
 
영어의 달인 복습의 달인이 되어라! 
 


 

 

  안녕하세요? 스피드 메모리 해마쌤 경선식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다소 풀린 감은 드는데

비가  오려는지 흐린가운데 마음도 약간 가라 앉는 느낌이네요~

 

그렇다고 저희 학업 레이스를 멈출 수 있나요?

각자 목표한 바를 향해 달려가면서

오늘은 방송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하며

경선식 가라사대를 풀어 볼까 합니다.

 

자 함께 떠나 볼까요?

 

 

==========================================================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 이르게 된 사람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왜 달인이라는 단어를 강조했을까요?

 

여러분들이 영어의 되려면

복습의 달인이 먼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를 하면서 모두들 느끼셨겠지만

당시 수업의 기억은

복습 없이는 어떤 것도 오래 기억하지 못합니다.

 

언젠가 친구가 저의 책을 보더니

대뜸 단어 뜻을 물었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쓴 책이니 당연히 단어를 모두

알고 있다고 생각한 거죠

 

하지만 당시 저는 대답을 못했습니다.

 

 

 

창피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그 책을 발견한 지 3년이 넘었기에

저도 기억이 가물 가물 했던 것입니다.(하하^^;;)

 

그때 연상은 생각나는데

단어는 확실히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반복학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앞서 언급하였지만

복습없이는 어떤 것도 오래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기억이 나지 않아도

우리는 연상이 생각나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기억하지 못해도

연상만이라도 생각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이 해마학습법을 통해

꾸준히 복습하면 학생들은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작정 암기한 것들은 1,2년이 지나면 다 잊혀져서

처음부터 다시 공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상법은 뜻이 생각나지 않아도

연상이라는 기억의 연결고리가 있으니까

 

 

 

복습하면 금방 다시 암기가 됩니다.

 

영어에 있어서 왕도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의 성과로 나타나지 않을 지라도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복습하고 또 복습할 때 

 

어느 덧 여러분은

영어의 달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