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Cartoon English

경선식의 재미있는 만화영단어 capricious

해마학습법을 이용한 영어단어 암기방법

안녕하세요. 해마군입니다.  다음이 나타내는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①가마가 두 개 ② 한쪽 눈에만 쌍꺼풀 ③ 보조개. 눈치 채셨나요? 아니면 아무리 생각해도 공통점을 찾아내지 못하셨나요? 위의 3가지 외형적 특징을 가진 사람일수록 바람둥이일 확률이 높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바람둥이는 변덕이 심하고 만족을 쉽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주 상대를 바꾸거나 많은 상대를 만나곤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사랑에 지고지순한 편인가요? 아니면 만족을 모르고 여러 사람을 만나고 있나요? 중요한 것은 마음이랍니다. 현재 갈피를 잡지 못해 헤매고 있다면 진정 필요한 사람을 찾아보세요. 그럼 바람둥이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근데 해마군은 궁금합니다. 도대체 위의 세 가지 외형적 특징과 바람둥이와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궁금증을 품고서 오늘의 만화영단어 시작하겠습니다. 

─ Main Story
서로 죽고 못하는 해마군과 해마군 여자친구...어느 날이었습니다.
여자친구 : (편지를 건내며) 나 너한테 할말이 있는데...
해마군 : 뭔데? 이야기 해봐.
여자친구 : 우리 헤어지자.
해마군 : ……

편지에는 이별의 이유를 알리는 글이 담겨 있었습니다.
'미안~ 키 큰 남자가 좋아졌어.'
저 멀리 여자친구와 새로운 남자가 걸어가는 것이 보입니다.

해마군 : (변덕스러운 여자친구를 한탄하며) 가버리셨어[커프리셔스]...
End

 Capricious 변덕스러운, 급변하는

연상 커프리셔스 → 가쁘리셨으(가버리셨어)
: 마음이 갈대와 같은 여자가 떠나버리자 또 "가쁘리셨어" 라며 여인의 변덕스러운 모습을 한탄하는 남자 연상
ex Because he is capricious, we cannot predict what course he will follow at any monment.
그가 변덕스러워서 우리는 어떠한 순간에서도 그가 어떤 과정을 따를 것인지 예측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