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영어공부법] 영어공부도 이제는 전략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영어공부비법



영어공부는 시간과의 싸움이죠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얼마나 자주 접하는지에 따라
영어공부의 성과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할때도 기술과 전략이 필요한 것입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는 기술, 그리고 영어공부를 효과적으로 해나가는 전략!!

이제는 공부를 하는 방법도 경쟁시대가 되었습니다
누가 어디에서 공부한다더라
누가 어떻게 공부한다더라
이런 정보의 습득도 아주 중요한 자료가 되기도 하니까요



그럼 오늘 함께 볼 체럼수기는 공부할 시간이 없었지만
해마학습법을 통해 영어공부의 효율성과 시간확보까지
한 학생의 편입성공후기입니다.

 

 

<연세대 편입성공 - 윤영미>

안녕하세요. 경선식 선생님. 저는 고등학교때도 혼자 독학하며
공부해온 학생입니다.
대학교에 와서도 독학을 고집하며 영어학원 한번 안 다녔습니다.
저는 저의 공부방식에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한만큼 나오거나, 한것보다도 더 나왔으니까요.

이런 저는 자신하며 모든 공부를 했었습니다. 특히, 좋아했던것은 영어였습니다.
하지만, 이 영어라는 것이 참 억울한 과목입니다.
영어에 노출이 많이 될 수록 영어실력은 좋아지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투자를 덜하다 보니, 같이 시작을 한 친구들 보다,
뒷떨어짐을 느끼게되었습니다.
이것이 나의 한계인가, 어느 순간 부터 변동이 심한 영어 토익 점수.

모두들 맘만 먹고 전념한다면 쉽게 오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저는 전념할 수 있는 시간도 부족했습니다.
용돈이라도 벌라고 과외를 하며, 또 나자신을 너무 사랑하는 지라 자기 관리 하는 시간도 필요했습니다.
영어 공부 할 시간의 부족 + 투지 부족 + 공부방법 부족 이 세박자가 저를 영어슬럼프에 빠지게 하였습니다.
학기중에도 학과 공부가 의학계열이라 어지간히 힘든게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 편입이란 것에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냥 부딪혀 볼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모든것에 있어서 효율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지인의 도움없이 혼자, 많은 생각과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연세대 편입까페를 보던 중 경선식의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과연...내가 될까...?
아..정말..저 굵은 책을 저 많은 어휘를 외우기만 한다면..'
가짜일까..광고성 문구인가..
자극적인 경선식 교육 방법의 광고가 눈에 들어왔고,
저는 조심스럽게 결심을 했습니다.
11월달 수강신청을 하면서 그 순간부터 정말 시간 틈틈히 나는 대로
기숙사로 바로 올라가서 강의를 들을려고 랬습니다.
바쁜 생활속에서 40일 완성은 하지 못했지만,
틈틈히 거르지 않고 들으려고 했습니다.
기말이 끝나고 이제 영어공부에 전념할 수 있을까 했었지만,
기말 과제가 12월 29일날까지 제출이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끝내려고 4박 5일 밤을 새우잠을 자며 기말 과제를 끝냈습니다.
기말과제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방학이라는 시간을 반납한게
1월 10일날 있름 시험을 위해, 더이상 진도는 못 나가더라도
 에센셜 코스1을 복습에 전념했습니다.
아는 것이라도 하자! 당황하지 말자!

시험 날이 다가왔습니다.
버스타고 대구에서 시험장으로 가는 그 순간 까지도 암기 단어장을 손에서 놓지않고 연상기법으로 외웠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저는 웃었습니다. 그냥 아는 것을 다 적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합격은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나 자신이 도전을
위해 노력한 내 자신이 너무 뿌듯했고
해마의 학습법 효과에 뿌듯했기 때문입니다. 2월 4일 발표가 났습니다.

합격,
정말 소리를 악! 소리를 질렀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 가니까, 많은 분들이 편입영어 때문에 일년씩 준비를 하시더군요
바로합격하는것도 행운이지만, 1년만해서 워하는 곳에 합격하는것도 큰 행운이요, 감사죠.

저는 해마학습법 때문에 1년이라는 시간과 함께 금전적인 절약도 하게 되었습니다.
해마학습법! 우연히 까페에서 만난 가난한 나에게 한번의 기회를 준, 행운의 학습법 감사합니다.^^

 

------------------------------------------------------------------------- 




여러분은 자신의 영어공부 시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있나요?
오늘 한번씩 자신의 공부시간을 한번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조금더 확보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