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어학연수]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한 계획 세우기



안녕하세요 해마쌤입니다 ^^!!
이번 이야기는 전 포스팅에서 언급 했듯이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준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아무 생각 없이 가서 실패한 유학 생활 또는 어학연수를 하고 오는 이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드물 도록 해마쌤이 어학연수에 관한 조언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ㅡ^!!


1. 분명한 목표 의식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세계 각지로 어학연수 또는 학위취득을 위해 유학을 떠나곤 합니다.
세계가 지쿠촌이라는 개념이 확산 되고 매체의 발달로 곳곳의 소식을 실시간알 수 있는 현시대가 이러한 현상을 더 촉진시키고 있으며 이에따라 다른 국가의 언어 특히 영어를 좀 더 완벽 하게 구사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바람은 어학연수를 기본적인 교육단계로 인식되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올라가기 때문에 뒤쳐질 수 없다는 막연한 생각만으로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학생 스스로가 왜 유학을 선택 했는지 유학을 통해 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 입니다.


2. 정확한 정보

일단 어학연수 여부가 결정 되면 그에 따른 자료 수집이 필요합니다.
현재 유학에 관한 정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으로 매우 방대한 양을 접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간접적으로 이러한 정보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정보를 취사선택 할 필요가 있으며 잘 못된 정보로 인해 선입견을 갖게 되거나 피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표를 세워놓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분병하고 선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3. 철저한 준비

올바른 정보를 갖고 국가, 지역, 학교등을 선정한 후에는 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들은 꼼꼼하게 챙기고 원하는 국가에 입국을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떠한 서류를 준비하고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를 제대로 파악하여 준비하여야 합니다.

국가에 따라 신체검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재정상태를 까다롭게 보기도 하며 학업성취도를 기준으로 삼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철저히 준비하셔야 성공적인 유학을 기약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잘 보셧나요^^
어학연수도 좋지만 먼저 중요한건 철저한 계획과 준비 그리고 뚜렷한 목표 의식이란 것 잊지 마시고 오늘도 해마쌤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