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경선식 가라사대

[토익공부] 해마쌤이 추천 하는 토익공부 자세 !!


[토익공부] 해마쌤이 추천 하는 토익공부 자세 !! 



안녕하세요 해마쌤입니다 ^^!!

오늘 부터 한파주의보라고 하죠 아침에 나오는데 이것저것 껴입었는데도 불구하고 칼바람이 쌩쌩 들어오더군요..

아침에 나오는데 내복 생각이 절실하더라구요.

이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가 오늘은 날씨와 건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쌩뚱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지 모르겠지만 날씨와 건강과 공부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감기 걸려서 콧물 흘리며 공부하던 생각이 나네요.

아예 휴지로 코를 막아서 열공하던 모습이 모락모락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추운 날에는 따뜻한 담요라도 뒤집어 쓴채 공부하면 딱 좋은데 말이죠 ^^!!





담요도 좋고 다 좋지만 뭐니뭐니 해도 중요한건 아침밥입니다.

아무리 바빠도 아침밥은 챙겨 먹어야 뇌의 활성화가 촉진 되고 학습능력도 올라가기 때문이죠 ^^

그 외에도 아침밥을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는 이미 다들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그치만 다들 이런 저런 이유를 삼아 아침밥을 안챙기기 일쑤죠

아침잠이 많아요 / 잠을 제대로 못자서 밥맛이 없어요 / 아침을 먹으면 속이 별로예요. 등등등

그럼 아침밥이 공부와 왜 밀접한 관계인지 부터 알아나가 볼까요?

 

매일매일 피로한 당신 먹어라!

 

출근이나 등교시간에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면 여러가지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유리창이나 손잡이 등에 기대어 주무시는 분들. 입을 벌린채 주무시는 분들.. 꾸벅꾸벅 주무시는 분들..

참 다양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저분들 참 피곤한다보다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한결같이 그분들은 아침을 안드신 것뿐입니다.

왜 아침을 안먹어서 그런건가 싶으실텐데요 아시다시피 저희 몹은 잠을 자면서 뇌활동이 저하되어 보통 체온이 1도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일시적으로 체온이 상승하지만 다시 자리에 앉게 되면 뇌의 활동이 저하 되어 졸음이 오는 것이지요.

 

신체는 혈액이나, 간, 근육에 저장되어있는 포도당을 심장, 뇌, 세포증에 공급을 해야 하는데요.

수면중에도 우리몸은 에너지를 사용해서 절반정도 포도당을 소모하게된 경우지요.

그런데 두뇌의 주 에너지원은 포도당인지라, 포도당을 원활하게 뇌세포에 공급하지 않으면 신진대사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얻을려고 하고 그 과정에서 젖산을 비롯한 피로물질이 쌓이게 되는 거지요.

 

그래서 피로가 더욱 커지고 신체활동이 저하가 되는 겁니다.

그리고 원활하게 뇌세포에 영양분이 제공되지 않으니 뇌활동도 저하가 되어서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이지요.

그 외에 위장이 굶게 되면 크산치페로 돌변하게 되어 스트레스를 잔뜻 받게된 위는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나타나게 되고

변비 빈혈 비만이 찾아오게 된다고 하니 아침밥은 꼭 챙겨 먹어야한다는 것 이해가 가시죠?

 

공부하신다고 오전반 새벽반을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침밥을 먹지 않고 공부하신다면 그런 노력들이 도로아미타불이 되는 만큼, 귀찬고

입맛이 없더라고 꼭꼭 챙겨드시는거 잊지 마세요^^ 간단하게 라도 꼭꼭 입니다!

 

 

자 그럼 이제 아침밥을 먹었다면 제대로 된 토익공부를 위한 자세를 알아볼까요?





토익시험의 구성.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계시므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토익 시험은 RC(리딩) 과 LC(리스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리스닝은 4파트 리딩은 3파트로 구성되어있으면 시험시간은 리스닝 45분 리딩 75분으로 총 12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이지만 시험전에 응시자들의 개인적인 시상이나 학력 경력등에 관한

간단한 설문조사하는 답안지를 적는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게 됩니다.

 

시험당일 준비물

기본적으로 정해진 신분증, 필기구, 수험표가 필요합니다.

 

시험장 시간은

9시20분 까지 자리입장이여 앉아야 하며 9시 50분이 지나면 절대로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시험 볼 후 결과는 대략 20일 뒤면 결과가 발표 납니다.




그렇다면 이제 공부는?

 

1. 계획적인 공부!

어떤 공부든지 어던 과목이든지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토익은 계획적인 공부가 중요합니다.

꾸준히 공부를 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물거품이 되는 과목이기 때문이지요.

꾸준히 반복과 문제풀이로 다져나야 토익 공부를 제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2. 조급하지 않기

막상 시작해보면 그 양이 방대합니다. 해야 할것은 많고 시간은 촉박하지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조급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해야 한다는 겁니다.

확실히 이해하고 외운 뒤 넘어가야지 대충 알겠다 싶어서 넘긴다면 시험보는 당일 후회 하게 되지 않을까요?

 

3.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공부를 하자.

요즘 많은 책들이 있죠? 그 중에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야 합니다.

책을 한번 보고 충분한 해설이 되어있는지 자신이 이해할만한 내용인지를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4. 꾸준한 어휘 공부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어휘입니다.

해마쌤이 누누히 강조하지만 어휘는 토익에 있어서 70%의 비중을 차지 합니다.

어휘를 모르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꾸준한 어휘공부를 통하여 사용중이고 응용하고 이해해야지 토익에서 좋은 점수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어휘 공부가 토익의 꽃이라고 보셔도 될 정도입니다.^^

 

 5.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기.

전반적으로 기출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출문제는 문제은행식으로 출제가 되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나 같은 문제가 종종 출제 되곤 합니다.

그래서 기출 문제를 년별로 풀어보시면서 반복적으로 풀어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렇게 푸시다 보면 어떤성양의 문제들이 출제가 자주 되는지 함정으로 어떤 단어가 주로 나오는지 파악이 되실 껍니다.

그리하여 자주 출제 되는 문제는 꼭 꼼꼼히 이해하신 후 넘어 가시길 바랍니다.

 

자 여기까지가 토익공부하는 자세에 대해 해마쌤과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참 어렵기도 하고 힘들꺼 같기도 하지 않나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시작이 반이라고 토익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으신 여러분은

이미 반이나 토익공부를 하셧으니 이제 나버지 반만 하시면 됩니다. ^^


자 이제 추운 날씨 따뜻한 커피 한잔 드시면서 오늘도 화이팅~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