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단어연상 방송국

동계 올림픽으로 연상해보는 영어단어 : skip


요즘 여기저기 벤쿠버 동계 올림픽으로 시끄럽네요~
오늘도 메달 소식이 들렸죠?
정말 선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네요

 

이번 벤쿠버 올림픽에서는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첫금메달이 나왔는데요
아시아 최초 메달리스트가 나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성과가 아닐수 없네요
여러분은 벤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어떤 종목이 가장 기대가 되나요?


선생님은 이번 동계올림픽을 보면서 스키점프에 대한 기대가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작년한해 영화 국가대표를 보면서 스키점프선수들의
열악한 환경과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서 일군 성과를 보면서
많은 감동을 받아서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스키점프는 조금 저조한 성적을 내고 있죠
아무래도 세계의 벽은 너무 높았던 것일까요?
그래도 선수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이렇게 올림픽 출전권을 따 내었다는 것에
정말 큰 박수를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20일날 개인전 경기를 남겨두고 있는 스키점프 선수들에게
이렇게 글로나마 응원의 화이팅을 보내봅니다
 스키점프 국가대표 여러분 화이팅!!

 

자 그럼 오늘 스키점프 국가대표선수를 생각하면서
단어연상을 해볼까요?

 

skip [bʌ́sl] 


뜻: 건너뛰다, (식사를)거르다, (수업을)빼먹다

연상: 스키(ski)~입 : 스키로 장애물을 뛰어넘는 묘기 연상

EX: skip the class
수업을 빼먹다

I read the whole book without skipping.
나는 빠짐없이 그 책을 다 읽었다


 

오늘의 연상단어 동영상 강의입니다
발음에 유의하며 선생님의 표정과 몸짓을 함께 보면 더욱 연상하기 쉬울거예요
그럼 오늘도 단어연상 복습!!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