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체험쿡(國)!

영어공부방법도 능력이다!! 영어성적을 올리는 학습방법

환경의 차이는 공부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지방과 도시의 환경적 차이는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도
영향을 끼치게 되더라구요
선생님도 유년시절 시골에서 자라서
공부를 하면서 이런 환경적인을 전혀 무시하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도 요즘은 정말 많이 발전되었어요
인터넷이라는 훌륭한 매체덕분에
지리적인 환경차이는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선생님도 이런 부분때문인지 인강을 하면서 좀더 많은 학생들에게
해마학습법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부분도 있구요^^

다른 농어촌 지역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친구의 사연을 소개해 볼까해요~
지리적 여건을 극복해 나가면서 해마학습법을 통해
영어성적을 올리게 된 친구의 이야기랍니다

                      3등급에서 1등급으로!ㅋㅋ 김하나                    
 
저는 농어촌 지역에 살고있는 여고생입니다~
영어는 워낙 평소에 좋아한지라 나름 자부심에 고등학교에 입학했어요.
중학생때는 과외덕분에 단어를 억지로, 울면서까지 외운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영어과목을 좋아한다하더라두.. 그 누가 단어암기를 좋아하겠어요?ㅠ_ㅠ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본 첫 외국어 모의고사는 88점이었습니다.
농어촌지역이라그런지..
잘본편에 속해서 선생님들의 이쁨을 받으면서 우쭐해하고있어지요.
ㅠㅠ자만때문이었을까요? 그이후 모의고사부터 쭈-욱 3점씩 떨어지기 시작해서..
지금은 70점에 도달했습니다.. 정말 전 막막한 상황에서
영어선생님께서 제 문제점을 알고 말씀해주셨어요.

외국어에서 단어는 99프로가 차지한다고 하셨어요.
제 문제점은 듣기가아닌 단어라면서..
제가 수업할때 다른아이들보다도 단어를 많이 물어보는거예요.ㅠㅠ
수업중간에 흐름도 끊기고..아이들은 어쩔때 눈치를 주면서;;
그때마다 전자사전을 꺼내서 찾아보고싶은데 학교에선 전자기기는 금지고..
그렇다고 무거운 영어사전을 들고다닐수도없었어요..

그런데, 2학년2학기말인가요? 이과생에 있는 친구가
문과인 저보다 먼저 성적이
15점이나 오른거예요.ㅠㅠ
(좌절...문과는 외궈랑 언어빼곤 내세울게 없었는데..전 이제
아무것도 안남은게 된거예요.) 그래서 어떻게 공부하냐구.. 물어봤더니
저번에 봤던 단어장외웠다는 거예요. 그래서 혹! 해서 ㅋㅋㅋ저도 한번 사봤죠.

이 단어장은 가벼워서 사전을 대신하기에도 편하고;
적중률도 정말 대단하더군요 ㅋㅋㅋ
아..진작 발견했으면 하는 후회가 밀려오네요.
동영강 강의도 무슨 3배효과? 이렇게 콧방귀
꼈었는데.. 지금은 고3수준의 영단어도 듣겠다고
엄마한테 조르고있어요 ㅋㅋㅋㅋㅋㅋ
혼자하면 매일 밀리고, 시간이 2배이상 오래걸리는거 같은데,
쌤이랑 같이하면 이상하게 그냥 멍때리고 있어도 외워져있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날짜수가 제한되어있어서 그날짜수에 꼭 맞춰서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빨리빨리 듣게되는것도 같아요.

선생님께서 집어주시는 발음들과 문법들도
책에 차곡차곡 쌓아둬서 수능대박날꺼예요.
고3수준의 영단어도 꼭 들을거구요 ㅋㅋㅋ
선생님도 저 응원해주실꺼죠?ㅇ_ㅇ저 꼭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오르면 다시 수강후기에 올릴께요!

                                                                                       


이 친구의 수강후기를 보면서 느끼셨나요?
영어성적의 향상은 결국 영어공부방법에 있죠~!!

위의 친구도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마학습법을 통한 단어공부를 통해
영어성적을 올리게 되었다고하니,
해마학습법의 놀라움은 정말 끝이 없어 보입니다
그럼 친구들 오늘도 신나게 해마학습법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