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 집중분석

수능영단어! 영어단어암기법으로 쉽게 외우자~!


 < 수능영단어, 쉽게 외우는방법은 없을까? 외워도 자꾸 까먹기만 한다.
                  수능영어단어 쉽게 외우는 영어단어암기법 추천 해볼까?!!
>

 

 

 

안녕하세요 해마쌤 경선식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어제보다더 날씨가 덜 추운것 같습니다.

학생들 여러분은 이럴때 일수룩 더욱더 건강에 유의한다는점!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수능영어단어공부 어떻게 외우고 계시나요? 매일매일 외우는 수능영단어 어렵기만 하시죠?

왜 이리, 영어단어는 외워도 외워도 까먹기만하고, 어제 외운것이 괜히 가물가물하기도하고, 힘들기만합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영어공부만 할수없는 노릇, 참 난감하신적이 한두번이 아니실꺼라 생각합니다.

 

왜, 자꾸만 영어단어를 하나, 둘씩, 까먹게될까요? 여러분이 과연 기억력이 나뻐서 그런걸까요?

타고난 천재들은 영어단어를 술술술 외우는데, 나는 둔재라 외워도 외워도 독빠진 항아리처럼 술술 빠져나가는걸까요?

정말, 천재들은 다른걸까요? 난 둔재라서 정말 이러는걸까요?

 

 

아닙니다! 여러분이 둔재라서 그런것이 아니지요^^ 천재와 둔재의 차이는 바로 노력의 차이입니다.

그렇다면 천재가 되는 수능영단어 를 쉽게외우는 영어단어암기방법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일단 그전에, 왜 사람들이 자꾸만, 기억력이 감퇴되는지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에빙하우스에 대하여 알고 계신가요? 에빙하우스는 유명한 독일의 심리학자 입니다.

 

 

 

 

16년에 결쳐 사람의 기억력에대해 연구했던 에빙하우스에 따르면, 보통사람들은 한번 암기한것 중에

50%는 10분뒤에까먹기 시작해 1시간뒤에는 아예 50%를 잊어버린다고 하지요.

하루 뒤에는 50%를 망각하여 한달뒤에는 80% 정도를 기억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인간의 기억은 반비례한다고 주장하였으며, 영구히 보전하기 위해 망각곡선의 주기에따라 적절한 시점에  반복 (4회 주기 )가 중요하다는 이론을 펼쳤지요

 

즉, 여러분이 수능영단어를 열심히 외워도 금새 까먹는것은 당연하다는것이지요. 10분뒤면 50%를 까먹는다고하니 단어갯수로 환산을하면

100개 단어를 외웠을때, 50개단어를 까먹게 된다는겁니다 그리고 1시간이 지나면 50개의 50%인 25개를 까먹게 된다는 거지요.

 

 

하지만, 아 원래 까먹는거니깐, 내가 당연한거구나! 라면서 두손두발 놓고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영어단어암기법으로, 공부를 해야한다는것입니다.

그럼! 많은분들이 영어단어암기방법으로 추천한, 해마학습법에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해마! 우리 두뇌에는 해마라는 기관이 존재하고있습니다 우뇌와 좌뇌 중간아래 부분에 존재하고있는것이 바로 해마인데요

이, 해마라는 기관은 장기기억을 담당하는 기관이라고 하지요. 마치 우체국에서 빠른우편물과, 일반 우편물을 분류를하듯이

우리가 암기를 하게되면 우리는 해마라는 우체국으로 암기한 기억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면 해마는 이 기억을 보고,

장기 기억과 단기 기억으로 분류하여 다시 저장하게 되지요.

 

그러면 단기기억으로 저장이되면 단기간에 망각하게 되는거고, 장기기억으로 저장이되면 오래오래 기억이 남게 되는것이 바로 해마의 능력이지요.

하지만, 이 해마눈에 잘 보여서, 장기기억으로 분류가 되려면, 단어 + 이미지라는 시각화를 시켜 기억하게되면 더욱더 장기기억으로 분류가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과학적으로 응용하여 장기기억으로 남을수있도록 암기하는방법을 바로 해마학습법 이라고 하는거지요

 

 

해마 학습법은, 세계 숫자외우기 선수들의 후기를 보면 이와 흡사하다는것을 알수있는데요.

이렇게 암기방법의 해마학습법을 모티브삼아 시작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공부잘하는방법 이라고 스펀지에서도 나온적이 있는데요, 해마학습법과 흡사한 연상기억법. 즉 무언가를 외울때 연상을 시킬것을 조합하여

같이 외우는 방식이 연상기억법인데요. 이것은 해마학습법과 많은 비슷한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과학적근거가 더해진것이 해마학습법이라는

차이점이 있긴하지만, 기본적인 맥락은 비슷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대생들이 알게모르게 사용하는것이 바로 연상기억법이고요.

하지만 연상기억법이 보석의 원석이라고 한다면, 이것을 좀더 다듬고, 해마쌤의 노하우가 녹아들고, 과학적근거와 증명된방법으로 탄생된것이

바로 " 해마학습법 " 이 되는거지요. 그래서 현재는 베스트 셀러가 될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간단한 사진을 통해서, 해마학습법에 대한  원리를 배워보도록 할까요?

 

 

자, 이렇게 해마학습법은 이루어지게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해 보이지 않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해마학습법을 접했을떄 다양한 반응을 보이시곤 합니다.  재미있다, 신선하다, 놀랍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부터 시작을해서

말장난같다, 언어유희다, 이런방법이 공부가 되냐?. 장난같다 라고 반응이 나누어지곤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하나. 해마학습법을 경험해보신 분들은 하나같이 " 정말 좋다 " 라고 극찬을 하시곤 합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수능영단어를 쉽고 빠르게 외울줄은 몰랐다, 시간이 많이 절감되었다.영어공부 노가다의 혁명이다.  라고 말을하시는대요

하지만, 해마학습법은 만능은 아닙니다.  다만 좀더 효율적으로 빠르고, 쉽게 외울수있도록 도와드리는거지요.

일생활에서 관련된 연상만 보아도 영어단어가 발견되는것이! 바로 해마학습법의 장점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꾸준한 반복학습은 필수입니다.  해마학습법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보실수있지만 복습을 하신다면 더욱더 +@ 시너지효과로

수능영어단어암기 정복이라는 커다란 꿈을 이루어 내실수 있을겁니다. 그러므로 복습은 필수로 하셔야 할것입니다

위에서 말을 하였듯, 망각의 곡선이 여러분의 기억력을 언제든 노리고 있으니 말이죠^^

 

 

자, 이렇게 해마학습법의 장점과 수능영단어를 쉽게 외우는 영어단어암기법을 추천해보았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왠지 따라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제가 여러분들위해 암기방법을 동영상으로 남겨놓을테니

한번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셔서 한번 체험을 해보시는것은 어떠신지요^^

 

 

 

그럼 해마샘 경선식은 이만 물러가보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