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이 모르는 단어, 즉 어휘가 나왔을 때, 어떻게 할것인가 입니다.



단어의 뜻이 바로 바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귀중한 시간을 소모하면서, 결국은 전체밸랜스가 무너지게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경선식에듀의 해마쌤 경선식인 제가 요즘 토익에 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토익어휘의 최적화 된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다음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그 포문을 열어봅니다~^^


하나!!

토익에서의 어휘 출제경향 및 대비책

1. Reading test (Part 5, 6, 7)

part 5의 단문 공란 채우기는 총 40문항입니다. 그 중에서 문맥에 따라 들어갈 가장 적절한 어휘를 선택하는 어휘 문제가 25문항 내외로 출제되고 보통 뜻이 유사한 단어의 정확한 용례를 알고 있는지 묻는 문제가 많이 나오며 같은 품사의 서로 다른 어휘가 선택문항으로 나오죠~

그리고 10~15문항 정도 출제되는 어형 문제는 문장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묻는 유형으로 빈 칸에 들어갈 적절한 품사를 묻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총 40문제 중 나머지 문제들은 문법 문제가 4문제 미만으로 출제되죠.

part 6의 장문 공란 채우기는 총 12문항이고, part5의 어휘문제 유형과 어형문제 유형이 똑같이 나오면 단지 긴 문장 내에 4개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그 중 어휘문제가 6~8문항 그리고 어형 문제가 4문항 내외 그리고 문법 문제가 1~2문제 정도 출제됩니다.

* Part 5와 6에서 결국 어휘 문제가 52문항 중 30문제가 넘게 나오고 또한 어형 문제까지 합하면 어휘와 관련된 문제가 거의 90%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총 48문항이 출제되는 독해문제에서 어휘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죠~



이와 같이 토익 시험에서 어휘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어휘를 “토익 Vocabulary 초스피드암기비법” 강의를 통해 보통보다 5배 이상 빠르게 암기할 수 있다면 그만큼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쉽고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단기간에 많은 점수를 올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수험생들을 보면 아예 어휘는 공부하지 않거나 아니면 막무가내로 아무 단어나 암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토익 어휘를 공부할 때는 토익에 맞는 어휘를 공부해야 합니다. 1~2번 이상 기출 되었던 어휘는 토익에서 자주 반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죠. 이 강의에 나오는 어휘들 중 95% 이상이 토익 시험에 1번 이상 출제되었던 기출어휘입니다. 또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뜻 이외에 토익에서 자주 쓰이는 뜻이 따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power failure”라는 말은 쉬운 어휘로 구성되었지만 power가 전력이란 뜻이고 failure가 고장이란 뜻으로 쓰인다는 사실을 알아야 정전이란 정확한 뜻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토익에서 출제되는 그러한 특수한 경우나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 어휘들의 경우 <토익에서는 이런 형태로 출제되었다>, <토익에 출제되었던 표현> 등을 통해 정확하게 핵심 사항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2. Listening test (Part 1, 2, 3, 4)

Listening test 에서는 비교적 쉬운 어휘들이 나오고 가끔 어려운 어휘들이 들리는 정도입니다. 리스닝 부분에서 점수가 낮은 경우 알고 있는 기본적 어휘들을 바탕으로 듣기 연습만으로도 어느 정도 점수를 올릴 수 있지만 어휘를 확장해나가지 않고서는 점수 상승에는 반드시 한계가 따르게 되죠.



예를 들어 Part 1의 사진묘사 부분에서 아래의 문장이 출제된 적이 있습니다.

“The audience is applauding the performance.”

- 관중은 그 공연에 박수갈채를 보내고 있다.

만약 applaud의 뜻을 모르면 답을 찾기 힘든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Part 2의 질의 응답 부분에서 나왔던 예문을 보기로 하죠.

When does the contract expire? - 그 계약이 언제 만료됩니까?

- expire의 뜻을 정확히 모르면 대화 내용의 핵심을 파악하기 힘든 문제입니다.

위와 같이 듣기 부분에서도 어휘는 점수와 직결되는 부분이 급니다. 특히 높은 점수대일수록 점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어휘실력을 갖추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익 Vocabulary 초스피드암기비법" 강의에서는 Listening test를 위한 어휘들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둘!!

“토익 Vocabulary 초스피드암기비법" 강의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죠~

1. 해마학습법을 이용하여 5배 이상 빠르고 오~래 암기시켜준다.

2. 토익에 가장 적절한 어휘들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속에 있는 모든 단어의 95% 이상이 토익에 한 번 이상 출제되었었던 단어이고 숙어 및 관용구도 마찬가지로 토익에 출제되었던 것들입니다.)

3. <토익에서는 이런 형태로 출제되었다>, <토익에 출제되었던 표현>을 통해 토익출제경향에 맞는 학습을할 수 있다.

4. Reading test뿐만 아니라 Listening test에 나오는 어휘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다.
 
어떠셨나요? 개괄적인 개념이라서 실망의 눈초리를 보내고 계신분들도 보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을 어떻게 익히고 어떻게 적용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질을 고찰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 토익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 왔네요~ 지금도 토익을 위해 힘차게 공부하시는 많은 준비생들이 다들 좋은 성적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시길 기원해 봅니다. 더 유익한 자료로 찾아뵐것을 약속드리며, 오늘도 경선식에듀국 해마쌤 경선식이었습니다.

행복하세요~^^


Posted by 해마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