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쌤 해마나라 엑기스

2010 수능 외국어영역 듣기평가 해설강의

 

2010 수능 외국어 영역 - 듣기평가

 

  안녕하세요? 스피드 메모리 해마쌤 경선식입니다~

 

오늘은 2010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영역 듣기평가 해설강의를 하려 합니다.

 

듣기 강좌의 바이블(BIBLE)

박명재 선생님께서

정리해주시는 해설강의를 통해 예비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고3학생여러분 재수생 여러분 수능 보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나름데로 만족한 결과를 얻은 친구들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친구도 있을 것입니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이게 끝이라는 생각보다는
이번 수능을 통해 얻은 값진 경험을 토대로
사회에서는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았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2010 수능 듣기평가 해설강의를 하려합니다.

 

2010 수능 출제 분석

이번 2010 수능의 특징은 기존의 6월 9월 문제와는 다르게
몇 몇 문제가 통합적으로 출제 되었다는 입니다.

 

예를 들어 1번 같은 경우도 의자와 탁자의 두 가지 이야기를 한가지로
함축 시키면서 한 문제 안의 두 가지 정보를 등장 시킴으로써 학생들의
통합적인 듣기 능력을 파악하게 출제가 되었고

 

도표 같은 경우 도표의 보기를 일단 다양하게 출제 함으로써 학생들의
심적 부담이 상당히 크게 만들고 도표의 2가지에서 세가지 정보에서

답을 통합적으로 고르게 하였습니다.

 

말하기 같은 경우 기존의 마지막 말에서 벗어나서 14번 문제와 같은 경우
전체를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청취 능력과 중요 부분은 이해할 수 있는
selective Listening skills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 즉 문장의 고 난이도가 아닌 통합적 정보의 몇몇 문제를 통해

 변별력을 두었다는 것입니다.

 

자 이제 동영상을 통해 출제 문제를

차근차근 살펴 보면서 강의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